뷰페이지

‘바께쓰’ 들고… 지게 지고 “순천 유권자 시선 잡아라”

‘바께쓰’ 들고… 지게 지고 “순천 유권자 시선 잡아라”

최종필 기자
최종필 기자
입력 2018-06-07 17:58
업데이트 2018-06-08 02: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박계수 더불어민주당 전남 순천시의회 후보
박계수 더불어민주당 전남 순천시의회 후보
6·13 지방선거에 뛰어든 후보자들이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자기 이름을 알려 유권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박계수(58·더불어민주당) 전남 순천시의회 후보는 자신의 이름을 새긴 플라스틱 통을 들고 다니는 선거운동을 펼치고 있다. 박 후보는 “지역의 모든 민원과 보기 싫은 쓰레기를 바께쓰에 담아 깨끗이 해결하겠다”는 공약을 내걸었다. 8년 전 대학생이던 아들(32)이 아버지 이름과 비슷해 확실한 기억을 심을 수 있겠다고 짜낸 아이디어다.

바께쓰를 들고 다니면 모두들 흥미롭게 여기며 궁금해한다. 용도를 설명해 주면 웃으면서 공감을 표시한다. 선거운동원들도 자연스럽게 쓰레기를 줍고 도로변 잡초도 제거해 시민들의 호응을 받고 있다. 순천시청 국장 출신으로 가선거구(도사·오천·남제·상사)에 뛰어든 박종수(60·무소속) 순천시의원 후보는 지게를 지고 다닌다. 정치를 떠나 일꾼이라는 이미지를 뇌리에 새기기 위해서다. 박 후보는 “지역 주민들의 고통과 관심사를 해결하는 뚝심의 지게꾼이 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아선거구(향·매곡·중앙·삼산) 이복남(46·여·무소속) 후보는 복주머니를 옷에 주렁주렁 붙여 트레이드마크로 사용하고 있다. 이 후보는 “이름에 있는 ‘복’자를 감안해 복주머니를 생각했다”며 “유권자와 복을 나누고 공유하고 소통하는 의미로 만들어 붙이고 다닌다”고 설명했다. 이어 “처음엔 7~8개를 달고 다녔는데 누가 떼가거나 달라고 해 2~3개 남았다. 주머니엔 명함 등이 들어 있다”며 웃었다.

순천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



2018-06-08 16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