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금천구청장 후보] “신안산선 주변·G밸리 연계 개발… 금천형 미래신도시 반드시 완성”

[금천구청장 후보] “신안산선 주변·G밸리 연계 개발… 금천형 미래신도시 반드시 완성”

김승훈 기자
입력 2018-06-06 22:38
업데이트 2018-06-06 23: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유성훈 민주당 후보

“문재인 정부 출범과 함께 금천은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맞고 있습니다. 금천은 중앙정부와 긴밀한 소통이 가능하고 국정 운영 능력이 있는 구청장이 필요합니다. 저는 김대중·노무현 정부에서 청와대 행정관을 지내면서 국정 운영 역량을 차곡차곡 쌓아 왔습니다. 청와대와 국회에서 쌓은 행정 경험을 토대로 금천 발전을 이끌겠습니다.”
이미지 확대
유성훈 더불어민주당 금천구청장 후보
유성훈 더불어민주당 금천구청장 후보
유성훈 더불어민주당 금천구청장 후보는 6일 경륜 있는 구청장을 강조했다. 유 후보는 “금천에서 자란 금천 사람으로 주민들의 어려움과 서러움을 너무나도 잘 알고 있다”며 “구청장이 되면 금천의 가치를 높이는 데 주력하겠다”고 했다.

금천구 가치를 높일 대표 공약으로 유 후보는 ‘3대 지역 현안의 차질 없는 진행과 금천형 미래신도시 건설’을 내세웠다. “금천 3대 현안인 신안산선, 대형종합병원 설립, 공군부대 이전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습니다. 구청에 ‘3대 현안 현황판’을 설치, 주민들에게 진행 상황을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금천구청역사 현대화는 기대수익보다는 공공성을 중심으로 추진하고, 석수 역세권과 시흥유통상가를 관문 도시답게 개발하겠습니다. ‘금천 정보기술(IT)·패션 특정(복합)개발진흥지구’를 추진하고, 가산디지털밸리(G밸리)와 독산역 주변 준공업지, 우시장, 신안산선 주변 개발을 연계해 금천형 미래 신도시를 만들겠습니다.”

유 후보는 이번 지방선거를 문재인 대통령 국정 운영과 남북 평화 시대를 뒷받침하는 선거로 규정했다. “문 대통령의 국정 운영 철학과 소통·화합 리더십을 금천에서 이어받을 적임자라고 생각합니다. 소통과 화합은 제 철학이기도 합니다. 지난 18대 대선에서 문재인 후보 선대본부 총무 부본부장을 맡아 500여억원의 선거자금을 투명하게 운용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G밸리 중소기업 중 개성공단과 연관이 있는 기업들이 많습니다. G밸리와 개성공단 간 경제 협력을 적극 추진해 금천 경제를 살리고, 북한 경제를 지원하는 효과를 얻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금천구 산하에 ‘G밸리·개성공단 교류지원본부’를 구성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유 후보는 ‘정이 통하는 살기 좋은 금천’을 만들겠다고 힘줘 말했다. “주민들께선 무수히 많은 공약을 내걸기보다는 금천 문제 한 가지만이라도 해결해 달라고 했습니다. 이 말씀 명심하겠습니다. 금천의 모든 에너지를 모아 서울의 낙후 지역이라는 이미지를 반드시 벗어나게 하겠습니다. 다시 뛰는 금천, 안전한 금천, 돌아오는 금천, 따뜻한 금천을 만들겠습니다.”

김승훈 기자 hunnam@seoul.co.kr

2018-06-07 15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