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축구광 시진핑 러시아 월드컵 직관갈까

축구광 시진핑 러시아 월드컵 직관갈까

윤창수 기자
윤창수 기자
입력 2018-06-06 10:42
업데이트 2018-06-06 17:3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중국 축구 팬 10만명이 2018년 월드컵 직관을 위해 러시아를 방문한다. 중국 관영 글로벌타임스는 6일 중국이 본선 진출에 실패한 이번 월드컵에는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 주석 대신 쑨춘란(孫春蘭) 국무원 부총리가 특사 자격으로 12~15일 개막식에 참석한다고 보도했다. 쑨 부총리는 중국 공산당 최고 지도부인 25명의 정치국원 가운데 유일한 여성으로 교육·과학·문화 등의 분야를 담당하고 있다.
러시아 월드컵. 출처: 차이나데일리
러시아 월드컵. 출처: 차이나데일리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인 씨트립 측은 “지난 1~7월 러시아 여행 예약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두 배 증가했으며, 약 10만명의 중국인이 월드컵 기간 중에 러시아로 여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러시아-중국 관광 진흥협회 관계자도 “중국이 월드컵 예선에서 탈락했기 때문에 이렇게 많은 중국 팬이 월드컵에 참여하는 것은 예상하지 못한 일”이라고 말했다.

 씨트립에 따르면 월드컵 경기 입장권 구매자의 57%는 여성이다. 푸젠성의 한 남성은 85만 위안(약 14억원)을 지불하고 경기를 관람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부 중국 팬은 러시아에 이웃한 폴란드나 라트비아에 머물며 러시아까지 비행기를 타고 왔다 갔다 하면서 월드컵에 참여하는 경우도 있다. 심지어 늑대를 의인화한 러시아 월드컵의 공식 마스코트 자비바카 인형도 중국에서 주문자 상표 부착 방식으로 생산됐다.

 이번 월드컵에서는 중국 국내 축구 리그인 슈퍼 리그 출신 선수 9명이 활약할 예정이다. 벨기에 국가대표팀의 미드필더인 악셀 위첼은 지난해 톈진 취안젠에 합류해 중국 슈퍼 리그에서 뛰고 있다. 나아지리아팀의 스트라이커 오디온 이갈로도 2017년 창춘 야타이에 합류했다. 광저우 에버그란데 소속의 한국 국가대표 김영권도 올해 처음으로 월드컵 무대를 밟는다.

 베이징 윤창수 특파원 geo@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