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6·13 판세 분석-서울시 기초단체장] “본선 같은 경선서 ‘세세함 학습’…현대식 노인복지관 건립 절감”

[6·13 판세 분석-서울시 기초단체장] “본선 같은 경선서 ‘세세함 학습’…현대식 노인복지관 건립 절감”

입력 2018-06-05 17:50
업데이트 2018-06-05 19: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승로 민주당 후보

“기존 집행부를 답습하지 않고 주민과 함께, 주민 입맛에 맞는 행정을 하고 싶습니다.”
이미지 확대
이승로 더불어민주당 후보
이승로 더불어민주당 후보
5일 이승로 더불어민주당 성북구청장 후보는 기초의원부터 차곡차곡 학습해 온 강점을 내세워 ‘주민 맞춤형 인재’가 되겠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 후보는 “성북구의원, 서울시의원을 지냈고 당에서도 서울시당 조직실장, 중앙당 사무부총장을 지냈다”며 “그동안 입법 활동을 하며 집행부를 견제, 감시만 하다가 집행부가 주민 의견과 상이한 정책을 추진하는 모습을 보면서 주민과 소통하며 일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고 구청장 출마 이유를 밝혔다.

이 후보는 치열한 경선을 거쳐 최종 후보로 공천됐다. 그는 “경선을 하면서 그동안 생각지 못했던 부분까지 학습하는 기회가 됐다”며 “성북구 전체를 몇 바퀴 돌다 보니 당원은 물론 주민이 희망하는 현안이 무엇인지 잘 알게 됐다”고 말했다.

성북 지역 당원, 주민과 만나며 알게 된 문제를 고스란히 공약에 담았다. 그중 ‘현대식 노인복지관 건립추진’ 공약은 그가 직접 복지관을 찾았다가 공간이 부족해 계단, 통로에 앉아 있는 노인들을 보고 만든 것이다.

그는 “고령화 사회임에도 불구하고 서울시 대부분이 ‘1개 구, 1개 종합복지관’이 제도화돼 있다”며 “노인 복지 시설이 부족한 삼선, 동선, 안암, 보문 지역에 현대식 노인복지관을 건립해 노인의 교양·취미 생활, 사회참여 활동에 대한 각종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가 1순위로 내세운 ‘내부순환도로 월곡 하향램프 설치’ 공약은 그가 시의원 시절부터 치열하게 고민했던 문제다. 그는 “내부순환도로와 북부간선도로 간 연결도로가 없어 월곡램프를 이용해 북부간선도로로 올라가는 차량으로 인해 인근 지역이 극심한 교통정체에 시달리고 주민은 매연, 소음에 시달리고 있다”며 “1991년 ‘북부간선도로 기본설계’ 당시 현재와 같은 문제가 생길 것으로 이미 예상하였음에도 계속해서 묵인하는 것은 서울시의 문제”라고 꼬집었다. 이어 “두 고가도로를 상부에서 바로 연결하는 것이 가장 근본적인 해결이지만 우선 종암사거리 인근에 하향램프를 설치해 교통량을 분산하겠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이 후보는 “시의원을 하면서 매월 성북구 주민에게 공휴일 문 여는 약국정보 등의 행정 정보가 담긴 3만통의 문자를 꾸준히 보내왔다”며 “구청장이라는 직책에 기대지 않고 주민 틈에 끼어 ‘친근한 사람’으로 다가가고 싶다”고 전했다.

윤수경 기자 yoon@seoul.co.kr
2018-06-06 15면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