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6·13지방선거 김포시장] 정하영 민주당 후보 “거물대리일대 복합형 시가화예정용지화로 도시개발사업 시행하겠다”

[6·13지방선거 김포시장] 정하영 민주당 후보 “거물대리일대 복합형 시가화예정용지화로 도시개발사업 시행하겠다”

이명선 기자
입력 2018-06-05 09:19
업데이트 2018-06-05 14: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환경분야 공약으로 김포시 환경오염 문제 해법 제시, 학교·복지시설에 공기청정기 보급 추진

이미지 확대
정하영 더불어민주당 김포시장 후보
정하영 더불어민주당 김포시장 후보


“거물대리·초원지리일대 공해유발공장으로 인한 환경오염 피해 해결책은 공해유발 공장을 이전해 집단관리하는 겁니다.”

정하영 더불어민주당 경기 김포시장 후보가 5일 김포시 환경오염 문제에 대한 해법을 시민행복 공약으로 제시했다.

정 후보는 “시장에 당선된다면 거물대리 지역을 주거와 산업단지 복합형 시가화예정용지로 지정하고 도시개발사업을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정 후보는 “도시개발사업은 공장 주변 농경지를 포함해 기반시설 국도비 지원을 받아낼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며 “이 과정에서 현 공장밀집지역은 환지방식 개발을 검토해 이주자 택지를 주민들에게 공급하겠다”고 설명했다.

김포일대 난개발에 대해 정 후보는 “신규 공해성 공장설립을 제한하고 개별공장 설립은 조성 중인 산업단지안으로 유도하겠다”며, “개별공장 설립 시 건축물 집단화 유도지역을 폐지해 도시계획심의위원회 심의 절차를 이행받도록 하겠다”고 방안을 제시했다.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에 대한 관리 감독과 관련, “김포시가 공해유발 공장에 대한 관리소홀과 토양오염시료 폐기 지시의혹에 대한 현황 파악 후 사실로 확인되면 상응 조치를 취하겠다”고 약속했다. 또 수많은 공장들로부터 발생하는 환경문제를 처리하기 위해서는 “환경관리사업소 기능과 인력을 확대하고 드론을 활용해 환경감시를 실시, 단속을 강화하고 사업주들이 환경오염 경각심을 갖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근 심각한 미세먼지와 관련해 정 후보는 “미세먼지는 세계보건기구에서 1급 발암물질로 지정할 만큼 무서운 오염물질로 자동차와 건설공사 등이 주 오염원으로 지적되고 있다”며 “더이상 미세먼지를 대량으로 방출하는 노후 자동차를 허용하지 않을 것이며 미세먼지 고농도시 비상저감조치로 차량 강제2부제 실시가 가능한지 관련 법령과 제도를 검토하는 일부터 시작하겠다”고 강조했다.

특히 정 후보는 ”영유아 보육시설과 학교, 노인 장애인복지시설 등에 공기청정기 보급비를 지원해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하고 쾌적한 실내환경을 조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