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세리나 “샤라포바에게 부정적인 감정 없어요. 다만”

세리나 “샤라포바에게 부정적인 감정 없어요. 다만”

임병선 기자
입력 2018-06-03 12:02
업데이트 2018-06-03 12: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마리야 샤라포바(30위·30·러시아)에 대해 어떤 부정적인 감정도 없어요.”

세리나 윌리엄스(451위·36·미국)가 많은 이들이 손꼽아 기다려온 샤라포바와의 16강전 대결이 성사된 직후 기자회견에서 이렇게 털어놓은 뒤 샤라포바가 지난해 펴낸 자서전에서 자신에 대해 그렇게 많은 얘기를 늘어놓은 것에 대해 놀랐다고 밝혔다. 그녀는 그 책 내용이 “100% 들은 얘기”이며 여자들은 라커룸에서 일어난 일을 덜 부정적인 방식으로 얘기하기 마련인데 그보다 서로를 격려하는 게 옳다고 지적했다.

둘은 2016년 호주오픈 이후 처음으로 4일 밤이나 5일 새벽 프랑스 오픈 테니스대회 여자단식 4라운드에서 만나 8강 진출을 다툰다. 세리나는 3회전에서 율리아 괴르게스(11위·독일)를 2-0(6-3 6-4)으로 물리치고 앞서 카롤리나 플리스코바(6위·체코)를 역시 2-0(6-2 6-1)으로 완파한 샤라포바와 만나게 됐다.

샤라포바는 “2004년 윔블던이 끝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윌리엄스가 자신의 친구에게 ‘앞으로 두 번 다시 그런 멍청한 X(비속어)에게 지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분노했다고 한다”며 “그 이야기를 직접 들은 사람이 내게 전해준 말”이라고 썼다. 2013년 6월에도 공개 석상에서 남자 문제를 놓고 서로 비난하는 등 누가 보더라도 ‘안 맞는 사이’다.
마리야 샤라포바(왼쪽)가 세리나 윌리엄스와 마지막 맞대결을 펼친 2016년 호주오픈 경기에서 패한 뒤 손을 맞잡고 있다. 둘은 4일 밤이나 5일 새벽 격돌한다. AFP 자료사진
마리야 샤라포바(왼쪽)가 세리나 윌리엄스와 마지막 맞대결을 펼친 2016년 호주오픈 경기에서 패한 뒤 손을 맞잡고 있다. 둘은 4일 밤이나 5일 새벽 격돌한다.
AFP 자료사진
세리나는 2004년 두 차례 샤라포바에게 무릎을 꿇었을 뿐 그 뒤 윔블던 결승을 시작으로 18차례 모두 이겼다. 샤라포바는 이 윔블던 결승에서의 패배가 세리나가 여자단식 코트를 지배하기 시작한 결정적 모멘트가 됐다고 믿고 있다.

그녀는 “난 늘 패하면 라커룸에서 울었다. 많은 이들도 그렇다. 정상이라고 생각한다. 그곳에서 있었던 일은 그곳에 놔둬야지 책에다가 그렇게 썩 긍정적이지 않은 방식으로 얘기하는 건 옳지 않은 일”이라고 일침을 놨다. 이어 “수많은 사람들이 늘 난 조금 다른 식으로 느낄 것이라고 짐작하는데 그건 사실이 아니다”라면서 “솔직히 나에 관한 내용을 책에서 읽게 될 줄 몰라 놀랐는데 그나마 진실에도 부합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세리나는 지난해 호주오픈을 마친 뒤 코트를 떠나 같은 해 9월 출산 후 세 번째 대회이며 첫 번째 메이저 대회에서 24번째 그랜드슬램 우승을 노린다. 샤라포바는 15개월의 도핑 징계를 끝내고 지난해 4월 복귀한 뒤 3년 만에 프랑스오픈에 출전해 우승을 겨냥한다. 이번이 다섯 번째 대회 격돌이다. 둘다 3라운드까지 최상의 몸상태를 보여 이번 격돌이 기대된다.

마지막으로 세리나는 샤라포바와의 23번째 맞대결과 관련 “그녀 역시 이번 대결을 고대하고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그녀는 1년 넘게 경기를 뛰어왔고 난 이제 시작이다. 그러나 이번 대결은 또다른 테ㅡ트가 될 것이다. 내 생각에 지금은 그녀가 최고의 기량을 펼치는 시기다. 그녀는 늘 이 대회에서 진짜 진짜 잘해왔다”고 경계했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