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정은, 방북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 접견”

“김정은, 방북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 접견”

입력 2018-05-31 16:41
업데이트 2018-05-31 17: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세르게이 라브로프(오른쪽) 러시아 외무장관 AFP 연합뉴스
세르게이 라브로프(오른쪽) 러시아 외무장관
AFP 연합뉴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31일(현지시간) 평양을 방문한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을 접견했다고 러시아 외무부가 밝혔다.

외무부는 이날 자체 페이스북 계정을 통해 김 위원장의 라브로프 장관 접견 사실을 전하면서 관련 사진을 공개했다.

이에 앞서 러시아 인테르팍스 통신은 방북 대표단에 속한 자국 소식통을 인용해 김 위원장의 라브로프 장관 접견 사실을 전했다.

소식통은 “김정은 위원장이 평양을 공식 방문한 라브로프 장관을 접견했다”고 밝혔다.

상세한 접견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

또 다른 소식통은 타스 통신에 “예전에 러시아인 가운데 누군가가 김정은(위원장)을 봤을 수 있지만 직접 그와 대면하는 공식 회동이 이루어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소개했다.

라브로프 장관은 앞서 이날 오전 평양에 도착해 리용호 북한 외무상과 회담했다.

2004년부터 외무장관직을 수행하고 있는 라브로프는 북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2009년 이후 9년 만에 북한을 찾았다.

러-북 양측은 이번 회담에서 북미 정상회담을 앞둔 각국의 입장을 타진하고 향후 공조 방안을 모색한 것으로 관측된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