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양천구청장 후보<기호순>] “주민 원하는 구석구석 가려운 곳 잘 알아…목동 재건축·지하철 신규 건설 등 추진”

[양천구청장 후보<기호순>] “주민 원하는 구석구석 가려운 곳 잘 알아…목동 재건축·지하철 신규 건설 등 추진”

김승훈 기자
입력 2018-05-30 18:16
업데이트 2018-05-31 02: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강웅원 한국당 후보

“지난 4년간 양천 발전을 위해 무엇을 했습니까. 올해 개청 30돌을 맞은 양천구는 향후 30년을 내다보고 한 단계 더 도약해야 하는데, 민선 6기 4년 동안 발전을 위한 발판이 마련된 게 없습니다. 앞으로 4년, 또다시 제자리에 머물러선 안 됩니다. 양천의 획기적인 발전, 제가 이끌어내겠습니다.”
이미지 확대
강웅원 한국당 후보
강웅원 한국당 후보
강웅원 자유한국당 양천구청장 후보는 30일 자신을 양천구 혁신을 이끌 적임자라고 주장했다. 강 후보는 “기초의원과 양천구의회 의장을 거치며 지난 10년간 주민 2만여명을 만났다”며 “주민들과 함께 보고, 듣고, 느끼면서 주민들이 무엇을 원하고 필요로 하는지 정확하게 파악했고, 구청장이 돼 그것을 실현하고자 한다”고 했다.

강 후보의 출마의 변은 절실했다. “40년간 양천에 살면서 항공기 소음에 시달리고, 비가 100㎜ 이상만 오면 수천 가구가 침수되는 것을 보며 기회가 되면 구청장이 돼 이를 적극 해결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제도적인 벽에 막혀 제대로 해결되지 않는 안타까운 현실도 실감했습니다. 주민들과 함께 직접 해결점을 찾아보고 싶었습니다.”

강 후보는 양천구 발전을 이끌 대표 공약으로 목동 유수지 첨단 4차 산업 유치, 벤처타운 청년일자리 창출, 경력단절 주부 일자리 창출,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후 지상 부분 문화·체육복합시설 건립, 목동 로데오거리 패션·화장품 메카 조성, 공동주택 관리 시스템 개선, 경로당 주치의 도입, 신정차량기지 이전 등을 내걸었다.

강 후보는 “양천구가 풀어야 할 가장 큰 숙제이자 균형 발전의 핵심은 지하철”이라며 “지역 내 지하철 신규 건설, 어렵지만 가능하도록 하겠다”고 힘줘 말했다.

강 후보는 민선 7기 구정을 이끄는 방법도 제시했다. “저는 책상이 없습니다. 책상에 앉아 ‘탁상행정’을 하지 않겠습니다. 제 사무실은 현장이고, 책상은 양천 발전 도면입니다. 두 발로 열심히 뛰겠습니다. 다르지만 틀리지 않은 ‘함께하는 행정’을 실현하겠습니다. 줄 세우기를 하지 않고 공정한 인사를 통해 신나는 일터를 만들겠습니다. 주민들 편 가르기 하지 않고, 통합을 통해 함께하는 행정을 펼치겠습니다.

강 후보는 민선 6기 심판론도 제기했다. “목동아파트 재건축을 주민 의견 청취 등 충분한 사전 준비 없이 졸속으로 시행해 주민 재산권과 생활권을 침해했습니다. 졸속 정책에 대한 심판은 꼭 필요합니다. 그리고 목동아파트 재건축, 결코 포기할 수 없습니다. 제가 해내겠습니다.”

김승훈 기자 hunnam@seoul.co.kr
2018-05-31 13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