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양천구청장 후보<기호순>] “일자리·환경·미래 ‘사람 중심 YES 양천’ 교육·개발·혁신밸리 등 구정 연속성 필요”

[양천구청장 후보<기호순>] “일자리·환경·미래 ‘사람 중심 YES 양천’ 교육·개발·혁신밸리 등 구정 연속성 필요”

김승훈 기자
입력 2018-05-30 18:16
업데이트 2018-05-31 02: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수영 민주당 후보

“올해 개청 30년을 맞은 양천구는 향후 30년을 내다보며 또 한 번 도약해야 합니다. 민선 6기 4년간 뿌린 씨앗들이 민선 7기에 열매를 맺도록 해 양천의 혁신을 획기적으로 이끌고, 양천 미래 30년의 도약 토대를 굳건히 다지겠습니다.”
이미지 확대
김수영 민주당 후보
김수영 민주당 후보
재선에 나선 김수영 더불어민주당 양천구청장 후보는 30일 양천구의 중단 없는 발전을 강조했다. 김 구청장은 “촛불혁명 정신으로 세워진 새로운 정부와 변화의 물결 속에 새로운 양천의 도약을 이룩하겠다”고 했다.

김 구청장은 “민선 6기 4년간 소통·공감·참여를 중심으로 안으론 조직 안정에, 밖으론 주민 신뢰 구축에 주력하며 다 함께 행복한 양천을 만들어 왔다”며 “민선 7기엔 그 기반 위에 ‘사람 중심 예스(YES) 양천’을 만들려 한다”고 했다. ‘YES 양천’은 일자리로 활력이 넘치는 젊은 도시 영(Young) 양천, 사람과 환경이 공생하는 환경 도시 에코(Eco) 양천, 4차 산업혁명시대를 준비하는 미래 도시 스마트(Smart) 양천을 의미한다.

김 구청장 재임 기간 양천구는 대외적으로 호평을 받았다. 청렴도 평가에서 전국 최하위에서 전국 2위 등극, 2017년 공무원 비리 예방·통제 제도인 ‘자율적 내부통제’ 전국 평가 서울시 1위, 제안활성화 부분 대통령 표창, 매니페스토 공약 이행 3년 연속 최고등급 획득 등 대외 상을 휩쓸었다. “4년 전 양천구는 잦은 보궐선거, 전국 최하위권 청렴도 등으로 직원들 사기와 자존감이 떨어져 있었습니다. 주민 불신도 클 수밖에 없었습니다. 구청장 취임 이후 직원이 행복해야 주민이 행복하다는 믿음으로 직원들이 자긍심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조직을 쇄신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직원들이 적극적이고 자발적으로 일하게 됐고, 그 결과 좋은 평가를 받게 됐습니다. 주민들도 이런 모습에 박수를 보냈고, 신뢰도 높아지게 됐습니다.”

김 구청장은 구정 연속성을 강조했다. “씨를 뿌리고 결실을 보기에 4년은 짧았습니다. 1동 1도서관 방점을 찍을 양천중앙도서관 건립, 안정 궤도에 올려야 하는 혁신교육사업, 목동유수지·서부트럭터미널 개발, 신정차량기지 이전, 목동아파트 재건축, 중소기업 육성을 위한 혁신성장밸리 조성, 경인고속도로 지하화 등 민선 7기에도 이어져야 할 사업들이 많습니다. 양천의 가치를 높일 이런 계획들이 민선 7기에 차질 없이, 지체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안전한 양천, 든든한 양천, 내 삶의 자부심이 되는 양천을 만들겠습니다.”

김승훈 기자 hunnam@seoul.co.kr

2018-05-31 13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