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송파구청장 후보 <기호순>] “가락시장 현대화·위례신도시 매듭…한예종 유치 숙원 풀게 도와줬으면”

[송파구청장 후보 <기호순>] “가락시장 현대화·위례신도시 매듭…한예종 유치 숙원 풀게 도와줬으면”

최훈진 기자
입력 2018-05-28 22:32
업데이트 2018-05-28 23:1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춘희 한국당 후보

“많은 분들이 박춘희를 한마디로 표현하면 ‘국자와 사전’이라고 하십니다. 서민과의 소통을 중요시하며 구정을 이끈다는 칭찬이 저는 정말로 듣기 좋습니다. 현재 진행 중인 송파의 매머드급 개발을 제가 책임지고 완성하겠습니다.”
이미지 확대
박춘희 한국당 후보
박춘희 한국당 후보
일찌감치 단수 공천이 확정된 박춘희 자유한국당 후보는 28일 “당내 경선이 치열했던 2014년에 비해 한 달 정도 늦게 선거운동에 돌입했다”면서 “하지만 긴장은 더 많이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박 후보에게는 ‘9전 10기 변호사’라는 수식어가 따라다닌다. 평범한 전업주부였던 그는 홍익대 앞 분식집 창업을 거쳐 뒤늦은 나이에 사법시험에 도전, 아홉 번 낙방 끝에 최고령으로 합격했다. 2002년 박 후보가 마흔여덟살이 되던 해 얘기다. 그로부터 8년 후 구청장에 도전해 민선 5, 6기 연임에 성공했다. 벌써 3선을 노린다.

그동안 송파구에는 확실히 변화의 바람이 불었다. 잠실관광특구가 지정되고 첫 구립 송파산모건강증진센터가 들어섰다. ‘책 읽는 송파’는 주민에게 가장 익숙한 캐치프레이즈가 됐다. 가락시장 현대화, 문정도시개발지구, 위례신도시 조성 등 굵직한 개발이 추진됐다. “여기서 제가 스톱하면 힘들지 않겠습니까. 계속해서 연속성 있게 해 나가야죠.”

그는 민선 6기 중 가장 잘한 일로 송파산모건강증진센터를 꼽았다. “송파구가 여성·아동 친화 도시로 거듭나는 데 교두보 역할을 한 공약 사업이지요. 경제적인 가격에 산후조리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감염 관리 등이 잘돼 주민들 만족도가 높습니다.” 박 후보는 임신·출산에 이어 육아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송파 행복드림 육아종합지원센터’를 구상하고 있다. 또 지역의 유휴시설을 활용해 공공형 키즈카페인 ‘송파아이맘터’를 구축하겠단 공약을 내놨다.

숙원 사업으로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유치를 꼽았다. “유치가 확정되면 방이동 운동장 부지에 마스터플랜을 수립할 계획입니다. 사유지 보상을 통해 재산권 제한을 최소화하고 성내천과 방이습지 주변을 생태 공원화하려고 합니다.”

오전 4시에 눈을 떠 밤 10시가 넘을 때까지 돌아다닌다는 박 후보는 힘찬 각오를 밝혔다. “67만명에 육박하는 송파구 주민을 한 명이라도 더 만나려면 부지런히 움직여야죠. 주민들께서 늘 제게 소통을 잘한다고 말씀하시거든요. 구정을 펼칠 때도 답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 부딪히면 현장으로 가 주민 목소리를 듣죠. 앞으로도 ‘박춘희표 소통행정’은 계속될 겁니다.”

최훈진 기자 choigiza@seoul.co.kr
2018-05-29 14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