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허석 순천시장 후보, “도청 제2청사 신대지구 유치”

허석 순천시장 후보, “도청 제2청사 신대지구 유치”

최종필 기자
최종필 기자
입력 2018-05-28 16:00
업데이트 2018-05-28 16: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허석 더불어민주당 순천시장 후보
허석 더불어민주당 순천시장 후보
허석 더불어민주당 순천시장 후보가 28일 신대지구에 전남도청 제2청사(동부청사)를 유치하겠다고 밝혔다.

현재의 동부지역본부(3급)를 지역본부(2급)로 확대하기 위해서는 본청 기능 이관 등 조직개편을 해야 함은 물론 행정안전부와 사전 협의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대해 허 후보는 “김영록 도지사 후보가 당선되면 곧바로 제2청사 건립에 대해 함께 논의 하겠다”며 “제2청사 유치는 전남 인구의 60%를 차지하면서도 도청이 서부권에 있어 불편을 겪어왔을 동부지역 주민들에게 보다 폭넓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균형발전과 지방분권의 정신에도 부합한다”고 주장했다.

제2청사에 대해서는 조충훈 순천 시장 역시 “현재의 동부지역본부가 낡고 비좁아 지역민들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하고 있다”면서 “신청사를 건립, 조직과 인력을 늘려 전남 동부지역 행정서비스를 대폭 확대해야 한다”고 밝힌 바 있다.

허 후보는 “현재의 보건환경연구원 동부지원, 농산물검사소, 도로관리사업소 동부지소 등은 물론 동물위생시험소 동부지소, 중소기업진흥원 동부출장소, 신용보증재단 등 순천지역 소재 소속기관과 산하기관을 입주시키겠다”며 “명실상부한 동부청사 개념의 종합 행정타운화를 실현하겠다”고 강조했다. 전남동부지역의 중심인 신대지구에 유치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고 했다.

허 후보는 신대지구의 재래시장 논란과 관련해 “항간에 코스트코 자리에 재래시장을 만들겠다고 하는 등 악의적인 소문을 퍼트리고 있는데 그 비싼 땅에 유치할 사람이 누가 있겠느냐”고 반문하면서 “신대지구 주민들이 요청해서 파머스마켓이나 로컬푸드 매장, 재래시장 등 쇼핑공간을 만들겠다고 한 것으로 그 부지는 외곽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순천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