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남북정상회담 때리기에 바쁜 자유한국당…“새로운 내용 없다”

남북정상회담 때리기에 바쁜 자유한국당…“새로운 내용 없다”

입력 2018-05-28 14:54
업데이트 2018-05-28 14: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지난달 27일 열린 남북정상회담을 ‘위장 평화쇼’라고 했다가 여론의 뭇매를 맞았던 자유한국당이 지난 26일 열린 남북정상회담을 향해서도 “김정은의 신원보증인 노릇을 했다”는 표현 등을 사용하며 폄훼하는 데에만 몰두하는 모양새다.
김성태(오른쪽)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8.5.28 연합뉴스
김성태(오른쪽)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8.5.28 연합뉴스
지난 27일 홍준표 당 대표는 기자회견을 통해 5·26 남북정상회담에 대해 “평가할 만한 내용이 없다”고 말했다.

김성태 원내대표도 28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새로운 내용 없이 김정은의 신원보증인 노릇을 했다”고 했다고 지적했다. 홍문표 사무총장 역시 “북한 김정은은 비정상적인 사람이고 북한은 비정상 국가”라면서 “비정상 국가, 비정상 지도자를 문재인 대통령도 따라 하는 것 같아 안타깝다”고 밝혔다.

급변하는 한반도 정세에서 한국당과 비슷한 목소리를 내온 바른미래당마저 이번 5·26 회담의 긍정성에 주목했지만, 유독 한국당만이 비판 기조를 강화하는 흐름이다. 한국당의 이런 모습은 6·13 지방선거를 의식한 측면이 강하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이를 방증하듯 김 원내대표는 “오로지 지방선거에서 민주당의 싹쓸이 승리만을 위한 깜짝쇼”라고 했고, 홍 사무총장은 “6월 13일 투표를 하는데 6월 12일에 북미정상회담을 열어 ‘성공’이라고 자화자찬할 것”고 말했다.

한국당은 또 이날 국회 본회의에서 4·27 판문점선언 지지결의안 채택 문제와 관련해서도 “CVID(완전하고 검증가능하며 돌이킬 수 없는 비핵화)가 반영된 북한 비핵화라는 점을 결의안에 명확히 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러나 당 일각에선 남북정상회담을 향한 지나친 비판은 더 큰 역풍을 부를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오고 있다. 당은 지난 4·27 정상회담을 전후해 ‘위장 평화쇼’라며 공세를 강화했다가 당 안팎의 비판 여론에 직면한 바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