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6·13지방선거] 정하영 민주당 김포시장 후보, ‘인천지하철 2호선 김포연장’ 박남춘 인천시장 후보에 제안

[6·13지방선거] 정하영 민주당 김포시장 후보, ‘인천지하철 2호선 김포연장’ 박남춘 인천시장 후보에 제안

이명선 기자
입력 2018-05-28 08:55
업데이트 2018-05-28 09:0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남북평화시대 서부권 경제 활성화와 김포·인천 상생발전 도모

정하영 더불어민주당 경기 김포시장 후보가 박남춘 더불어민주당 인천시장 후보에게 인천지하철 2호선과 김포도시철도 연결안을 공동 공약으로 발표하자고 전격 제안했다.

정 후보는 지난 26일 오후 인천시 강화군수 한연희 후보 선거사무소 개소식에 참석했다. 이날 정 후보는 “인천시와 김포시 상생발전을 위해 ‘인천지하철 2호선 김포연장’을 공동 공약으로 마련하자”며 박남춘 인천시장 후보에게 제안서를 전달했다.

정 후보는 “인천광역시는 인천지하철 2호선을 김포시계까지 연장하고, 김포시는 개통예정인 김포도시철도를 인천시계까지 연장해 두 지하철을 연결하는 방안을 강구하자는 것”이라며 “인천지하철 2호선과 김포도시철도를 연결하고, 고양시까지 철도가 연결된다면 남북평화시대를 맞아 서부권 중심축으로서 우리나라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미지 확대
정하영 민주당 김포시장 후보 포스터.
정하영 민주당 김포시장 후보 포스터.
이어 정 후보는 “김포시민 가운데 인천시와 김포골드밸리산업단지로 출퇴근하는 시민과 강화도를 오가는 인천시민들이 많지만 현실은 대중교통망 부족으로 큰 불편을 겪고 있다”며 ”개통 예정인 김포도시철도를 인천지하철 2호선과 연결하면 두 도시 시민들의 교통불편 해소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제안서를 전달하며 정 후보는 “두 도시 시장후보가 공동 공약으로 발표한 후 시장에 당선된다면 빠른 시일 내 지하철 연결 TF팀을 구성해 연결 노선에 심도있는 논의를 이어가자”고 향후 일정을 제시했다. 이에 대해 박 후보도 긍정적인 검토를 약속했다.

정 후보는 축사에서 ”평화를 갈망해 온 김포와 강화는 역사적인 남북정상회담과 북미정상회담을 기점으로 새로운 길이 열리게 됐다. 이때 역사와 전통을 같이해 온 김포와 강화가 평화문화의 선도적 도시로 함께 나아가 새로운 번영을 열자“고 역설했다.

이명선 기자 mslee@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