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전남도 ‘아이가 기쁨입니다’ 출산 장려 사진 응모전

전남도 ‘아이가 기쁨입니다’ 출산 장려 사진 응모전

최종필 기자
최종필 기자
입력 2018-05-27 11:24
업데이트 2018-05-27 11:2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6월 15일까지 인터넷 등으로 접수

전남도가 다음달 15일까지 ‘출산장려 사진 공모전’을 연다.

주제는 ‘아이가 기쁨입니다’다. 아이를 통한 기쁨의 메시지, 임신·출산·육아와 관련되거나 다자녀를 둔 행복한 가정 등 출산장려의 사회적 공감을 유발할 수 있으면 된다.

전남에 거주하고 있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5점까지 응모할 수 있다. 우수작품 선정은 1인당 2점까지로 한정된다. 대상 1점 50만원, 최우수상 2점 각 25만원, 우수상 6점 각 15만원, 장려상 11점 각 10만원 등 모두 20점을 시상한다.

사진은 전문 카메라와 스마트폰을 이용해 촬영된 작품도 출품 가능하다. ‘출산장려 사진 공모전’ 공고문은 전라남도 누리집(http://www.jeonnam.go.kr) 고시·공고 란에 게재됐다. 출품 사진과 신청서 등 서류를 인터넷으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작과 우수 작품은 인구의 날인 7월 11일을 전후해 전시한다. 각종 저출산 인식 개선을 위한 홍보에도 활용된다.

나윤수 도 사회복지과장은 “주변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찍은 사진이 출산 인식 변화에 도움이 될수 있다”며 “감명 깊은 작품을 많이 응모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무안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