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홍준표, 북미회담 취소에 “깊은 유감…대북 경계심 강화해야”

홍준표, 북미회담 취소에 “깊은 유감…대북 경계심 강화해야”

입력 2018-05-25 09:25
업데이트 2018-05-25 09: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는 25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음 달로 예정됐던 북미정상회담 취소 방침을 밝힌 데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6.13 지방선거 일자리! 설자리! 살자리! 선대위 및 시도당위원장 연석회의에서 모두 발언하고 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6.13 지방선거 일자리! 설자리! 살자리! 선대위 및 시도당위원장 연석회의에서 모두 발언하고 있다.
이종원 선임기자 jongwon@seoul.co.kr
홍 대표는 페이스북 글을 통해 “미북회담이 재개돼 군사적 충돌이 아닌 대화로 북핵 폐기가 이뤄지기를 간절히 바란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홍 대표는 “연초부터 북한이 보인 평화무드 조성 외교는 중국을 끌어들여 국제제재를 타개해 보려는 기만술책이 아닌가 의심했다”며 “그래서 평창올림픽을 평양올림픽이라고 말했고, 판문점회담 선언문을 보고 위장평화쇼라고 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북핵 문제는 굳건한 한미동맹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제재와 압박으로 해결할 수밖에 없게 됐고, 우리는 대북 경계심을 더욱 강화해야 할 것으로 판단된다”며 “평화는 힘의 균형으로 지켜진다. 말의 성찬으로 지켜지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