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구걸로 백만장자 된 여성 심장마비로 사망

구걸로 백만장자 된 여성 심장마비로 사망

박홍규 기자
입력 2018-05-24 17:59
업데이트 2018-05-24 18: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레바논 수도 베이루트(Beirut)에서 수 년간 구걸로 생활을 연명했던 한 여성 거지의 죽음이 화제다. 차에서 심장마비로 죽은 후 알려진 그녀의 엄청난 ‘재산’ 때문이다. 데일리 메일 등 여러 외신이 보도했다.

사연을 요약하면 이렇다. 파티마 오트만(Fatima Othman·52)이란 이름의 여성 거지가 베이루트 거리에서 구걸해 모은 예금액이 11억 8천여 만원이며 바르비르(Barbir) 지역에 버려진 차 속 그녀의 시신 옆에서 현금 360여 만원이 들어있는 가방 두 개가 발견된 것이다. 외형적으로는 거지의 신분이었지만 ‘꽤나 가진’ 부자였던 셈이다.

경찰은 이 여성이 거리에서 구걸하면서 많은 재산을 모은 것에 충격을 받았다고 한다. 또한 경찰 대변인 조셉 무살렘(Joseph Musallem)은 “여성은 차 속에서 심장마비로 생을 마감한 걸로 판단되며 타살의 흔적은 전혀 발견되지 않았다”고 자연사임을 확인했다.

그녀는 레바논 내전 중에 심각한 부상을 당해 손발을 사용할 수 없게 됐다고 한다. 또한 한 레바논 군인이 그녀에게 물을 주는 장면이 온라인을 통해 알려진 후 지역의 유명인사가 되기도 했다. 그 군인은 ‘연민과 인간애’의 모범이라며 소속 군대 사령관으로부터 칭찬을 받았다.

경찰은 레바논 북부 아카(Akkar) 아인 알자하브(Ain Al-Zahab) 마을에 살고 있는 그녀의 가족을 찾았고 가족들은 그녀의 시신을 묻었다. 하지만 가족들 또한 그녀가 매우 부자인 걸 알게 됐을 때 당황해했다고 전해졌다.


사진 영상=Haroon Aaron/유튜브

박홍규 기자 gophk@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