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정숙 여사, 美부통령 부인과 오찬…“한반도 평화정착 기회”

김정숙 여사, 美부통령 부인과 오찬…“한반도 평화정착 기회”

신성은 기자
입력 2018-05-23 09:25
업데이트 2018-05-23 09: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펜스 여사 “한국 방문 때 DMZ 방문 인상적…평화 고대”

문재인 대통령의 미국 방문에 동행 중인 김정숙 여사는 22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 디케이터 하우스에서 카렌 펜스 미국 부통령 부인을 만나 오찬을 했다.

김 여사와 펜스 여사의 만남은 지난해 6월 방미 때 미국 부통령 관저에서 오찬을 한 것과 올해 2월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식을 계기로 마이크 펜스 부통령 부부가 방한해 만난 것에 이어 세 번째라고 청와대는 서면브리핑을 통해 밝혔다.

오찬에서 김 여사는 “짧은 일정이지만 여사님과의 만남을 고대했다. 유서 깊은 디케이터 하우스 초청에 감사하다”고 인사를 했다.

그러면서 “남북정상회담과 앞으로 있을 북미정상회담 등으로 한반도에 평화정착의 기회가 온 것 같다”며 “이 여정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내외와 펜스 부통령 내외의 결단력 있는 지지에 대해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펜스 여사는 “평창동계올림픽 때 뵙고 다시 만났는데 올림픽 끝나고 좀 여유가 생기셨나”라고 안부를 물었다.

펜스 여사는 “펜스 부통령의 아버지가 한국전에 참전하셨고 한국 방문 때 비무장지대(DMZ)에 갔던 기억이 특히 인상적이었는데, 한반도의 평화가 찾아오길 고대한다”며 남북을 위해 함께 기도하자고 즉석에서 제안했다.

김 여사는 트럼프 대통령의 부인인 멜라니아 여사가 신장 수술을 받고 퇴원한 것과 관련해선 빠른 쾌유를 함께 기원했다고 청와대는 전했다.

이날 오찬 장소인 디케이터 하우스는 워싱턴에서 가장 오래된 저택으로, 두 여사는 백악관역사협회 선임역사가인 매튜 코스텔로 박사의 안내로 내부에 전시된 고가구와 식기 등을 둘러봤으며 하프 연주를 함께 감상했다.

오찬 후에는 펜스 여사가 디케이터 하우스에서 숙소인 영빈관까지 함께 걸으며 김 여사를 배웅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