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누군가 불 붙여 새까맣게 탄 채 구조된 새끼 길고양이 논란

누군가 불 붙여 새까맣게 탄 채 구조된 새끼 길고양이 논란

입력 2018-05-23 16:09
업데이트 2018-05-23 16:0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누군가가 불을 붙여 화상을 입힌 것으로 보이는 새끼 길고양이가 구조돼 동물 학대 논란이 일고 있다.
길고양이 학대 (사건과 관련 없는 자료 이미지)
길고양이 학대 (사건과 관련 없는 자료 이미지)
23일 인천길고양이보호연대에 따르면 이 단체는 인터넷 맘카페에 올라온 고양이 구조 요청 글을 보고 21일 경기도 김포시 감정동 한 공장 인근에서 길고양이 1마리를 구조했다.

태어난 지 4~5개월 된 이 새끼 고양이는 구조될 당시 온 몸에 화상을 입어 한쪽 청력을 거의 잃고 뇌까지 손상된 상태였다. 또 겨드랑이 피부가 괴사하는 등 중태였다고 보호연대 측은 밝혔다.

병원에서 진찰해 본 결과 누군가 인화 물질을 일부러 이 고양이에 뿌리고 불을 붙였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추정됐다.

피해 고양이 사진이 올라온 한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누군지 꼭 잡아야 한다’, ‘말 못하는 동물에게 어떻게 저런 짓을’, ‘도대체 어떤 인간이 어린 고양이한테 그런 짓을 했나’ 등 가해자를 비판하는 댓글이 잇따랐다.

고수경 인천길고양이보호연대 대표는 “인근에서 길고양이가 계속 사라지고 있어 우리가 모르는 새 다른 고양이들까지 고통스럽게 죽어가고 있을 수 있다”면서 “잔인한 학대를 한 범인을 반드시 잡아야 한다”고 말했다.

보호연대는 피해 길고양이 치료가 끝나는 대로 고양이를 맡아줄 사람을 찾아 나설 방침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