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민주 “홍문종·염동열 체포동의안 부결 유감”

민주 “홍문종·염동열 체포동의안 부결 유감”

김태이 기자
입력 2018-05-21 13:54
업데이트 2018-05-21 13:5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홍영표 원내대표 체제 출범 열흘만…후폭풍 예상도

더불어민주당은 21일 국회 본회의에서 자유한국당 홍문종·염동열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이 부결된 것과 관련, 유감을 표했다.
홍문종-염동열 체포동의안 부결...굳은 표정의 추미애
홍문종-염동열 체포동의안 부결...굳은 표정의 추미애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본회의가 끝난 뒤 굳은 표정으로 본회의장을 나서고 있다.
이날 본회의에서 홍문종, 염동열 자유한국당 의원에 대한 체포동의안이 부결됐다.
뉴스1
추미애 대표는 회의 직후 기자들과 만나 “부결돼서 유감”이라고 짧게 언급했다.

강병원 원내대변인은 구두 논평을 통해 “우리 당은 권고적 가결 당론을 정해 투표에 임했다”며 “국회의원이라고 해서 불체포 특권 뒤에 숨는 것은 아니라고 보고, 그런 점에서 국민들 모두가 과도한 특권이라고 이야기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강 대변인은 “이번 체포동의안 부결이 국민 정서와 맞는 것인지, 법 앞의 평등이라는 우리가 추구하는 사법정의와 맞는 것인지 되돌아보게 만든다”고도 했다.

당내에선 결과적으로 홍영표 신임 원내지도부 출범 열흘 만에 표 단속에 실패, 체포동의안 두 건이 부결된 만큼 만만치 않은 후폭풍에 휘말릴 가능성이 제기된다.

한 재선 의원은 “새 지도부가 표 단속에 실패한 만큼 책임 문제가 제기될 수밖에 없을 것”이라면서도 “그러나 제 식구 감싸기에 급급한 보수정당에 대한 비판 목소리가 더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