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남경필·이재명, 경기도 ‘가짜연정’으로 재충돌

남경필·이재명, 경기도 ‘가짜연정’으로 재충돌

입력 2018-05-21 15:08
업데이트 2018-05-21 15: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남경필 자유한국당 경기도지사 예비후보와 이재명 더불어 민주당 경기도지사 예비후보가 21일 ‘가짜연정’ 등을 놓고 또다시 설전을 벌였다.
이미지 확대
토론회 참석한 남경필 예비후보
토론회 참석한 남경필 예비후보 남경필 자유한국당 경기도지사 예비후보가 15일 오후 경기도 수원시 티브로드 수원방송에서 열린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경기도지사 예비후보 초청토론회 시작에 앞서 미소를 짓고 있다.
남경필 후보 캠프 제공=뉴스1
남경필 후보는 21일 이재명 후보측이 자신이 추진한 연정에 대해 ‘남경필식 가짜 연정’이라고 몰아부친 것과 관련 “거짓말을 누가 하는지 경기도민께서 곧 알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남 후보는 이날 오전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선거캠프에서 가진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밝히고 “경기연정은 참여하신 거의 모든 도의회 의원들도 공개적으로 의의와 성과에 대해 말했다”고 강조했다. 남 후보는 “이것은 민주당과의 연정이었다. 그것을 거짓말로 한다는 것은 민주당을 거짓집단으로 매도하는 것”이라며 “이재명 전 시장은 이러한 말에 대해 민주당에 사과를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민주당 후보가 맞는지 어쩔 땐 의심스러울 때가 있다”고 주장했다.

앞서 이재명 후보 측 백종덕 대변인은 20일 논평(남경필 도정 검증 ? 거짓말 시리즈2)을 통해 “연정이 성과가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그 성과는 민주당 의원들의 협조와 양보 때문이었다”며 “하지만 남 후보는 민주당의 협조에 대해 독재와 독선으로 화답했다. 성남시에 대한 ‘3대 무상복지’(무상교복·청년배당·산후조리비지원) 방해 사례를 봐도 남 후보식 연정의 실체가 드러난다”고 경기연정을 혹평했다.

남 후보 측 김우식 대변인은 곧바로 반박 논평을 내 “연정의 길은 집행부와 도의회, 여야가 함께 했던 1426일의 힘들었지만 아름다웠던 길이었다”며 “이를 ‘가짜’라고 폄하하는 것은 연정 정신으로 도정을 함께 고민하고 토론했던 민주당에 대한 모욕”이라고 비난했다.
이미지 확대
‘형수 욕설 논란’ 해명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지사 후보
‘형수 욕설 논란’ 해명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지사 후보 2018.5.12 연합뉴스
이재명 후보는 21일 오전 BBS 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 출연해 “남경필 예비후보의 네거티브에 도민들이 화날 것”이라며 남 후보에 대한 공세를 이어갔다.

이 후보는 남경필 연정을 ‘가짜연정’이라고 주장한 것에 대해 “연정이라고 하는 게 야당에게 권한을 나누고 도정을 같이 운영하는 것”이라며 “(이에 따라) 남 지사는 (도의회) 민주당한테 복지·여성가족 이런 부문의 권한을 넘겼다. 그리고 그 담당 부지사(연정부지사)까지 정했다. 그런데 그 권한을 무시해 그렇게 주장한 것”이라고 밝혔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