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여승무원에 갑질 ‘KTX 진상고객’ 혼낸 공무원 알보고니···김부겸 장관

여승무원에 갑질 ‘KTX 진상고객’ 혼낸 공무원 알보고니···김부겸 장관

이기철 기자
이기철 기자
입력 2018-05-21 13:41
업데이트 2018-05-21 14:0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KTX 열차 안에서 여자 승무원을 괴롭히던 ‘진상 승객’을 혼 내고 호통 친 ‘공무원’이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이었던 것으로 뒤늦게 알려졌다.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
지난 20일 오후 부산에서 서울로 올라가던 KTX 열차를 탔다는 한 네티즌은 당시 특실에서 벌어진 일을 21일 소셜미디어를 통해 전했다. 김 장관은 20일 오후 4시 동대구역에서 KTX 상행선을 이용했다.

그는 “부산 갔다가 KTX 특실 타고 서울 오는데 어떤 아저씨가 막 소리 질러서 자다가 깼다. 알고 보니 좌석이 뭐가 잘 못 된 듯했다”며 “그래서 승무원이 자리를 만들어줬는데도 난리를 쳤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승무원이 자리 만들어주고 웃으면서 죄송하다고 했는데도 ‘웃어? 지금?’이라면서 소리를 질렀다. 그러자 어떤 아저씨가 보다 못해서 나가서 얘기하라고 했다”고 말했다.

글 쓴이에 따르면, 승무원에 화를 낸 A씨는 ‘말리는 남성’과 말다툼을 벌였다. A씨는 “당신이 뭔데 그러냐”고 소리쳤고, 말리는 남성은 “어디서 갑질하는 거냐. 왜 여승무원을 따라다니면서 괴롭히고 윽박지르고 하는 거냐”고 말했다.

또한 A씨가 “당신이 무슨 공무원이라도 되냐?”하자, 말리는 남성은 “그래 나 공무원이다. 당신이 이러는 거 내가 두 번째로 봤다”고 받아쳤다.
진상 고객을 혼 낸 김부겸 장관을 봤다는 SNS글. 온라인커뮤니티
진상 고객을 혼 낸 김부겸 장관을 봤다는 SNS글. 온라인커뮤니티
글쓴이는 “말싸움 막 하다가 직원이 뜯어말리고 상황이 종료됐고 A씨는 다른 곳으로 갔다. ‘아저씨 용감하네’라고 생각하며 뒤를 힐끔힐끔 보니까 또 A씨가 올까봐 잠도 안자고 문 쪽에서 소리 나면 고개 쭉 빼고 내다보고 계셨다. 문을 지키는 눈매가 독수리 같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에스컬레이터 타고 올라가면서 ‘그 아저씨 진짜 멋있더라’라며 얘기를 하는데 앞에 서있는 아주머니가 ‘그분이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이라고 얘기해줬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행안부 관계자는 “장관님이 주말에 동대구역에서 KTX를 탄 건 맞지만 (당시 상황은)수행비서와 동행하지 않아 행안부 안에서도 몰랐던 일”이라며 “김 장관의 평소 성품을 생각하면 난동을 그냥 보고만 있지 않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