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北신문, 홍준표 대표 ‘원색 비난’...“오명대사전”

北신문, 홍준표 대표 ‘원색 비난’...“오명대사전”

강윤혁 기자
강윤혁 기자
입력 2018-05-20 16:19
업데이트 2018-05-20 16: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6500여자 긴 논평 홍대표에 초점 맞춰 이례적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0일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를 원색적으로 비난하는 장문의 논평을 게재했다. 노동신문은 지난달 27일 ‘판문점 선언’ 이후 남북관계 진전을 ‘위장 평화쇼’라고 비판해온 홍 대표를 20여 차례에 걸쳐 비판하는 글을 싣고 있다.

신문은 이날 대남·국제면인 6면에 홍 대표에 대한 원색적 비난과 인신공격 내용을 담은 ‘홍준표의 추악한 자화상-오명대사전’이라는 제목의 개인 명의 논평을 한 면의 절반 정도 크기로 실었다.

신문은 “지금 남조선 각 계층은 시대의 요구와 민족의 지향에 역행하여 역사적인 북남수뇌 상봉과 판문점 선언을 시비질하며 푼수 없이 놀아대는 자유한국당 대표 홍준표의 대결 광란에 분노를 금치 못하면서 갖가지 오명들을 통해 신랄히 야유 조소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온 겨레가 힘을 합쳐 역사적인 판문점 선언 이행에 떨쳐나 평화와 번영, 통일에로 나가야 할 때 민족 내부에 아직까지 이러한 인간 추물, 인간 오작품이 살아숨쉬며 발광한다는 것은 민족의 수치가 아닐 수 없다”고 원색적으로 비난했다.

특히 신문은 홍 대표에 대해 ‘홍고집’, ‘홍카멜레온’, ‘부정부패왕초-홍돈표’, ‘막말제조기-버럭준표’, ‘홍끼호떼’, ‘홍히에나’, ‘변태색마-흥분표’, ‘미일잡종-홍럼베’, ‘빨갱이 탓하는 홍갱이’ 등 인격 모독적인 별명을 언급하며 거칠게 비난했다.

신문은 홍 대표의 대북 입장뿐 아니라 과거 이력과 언행, 논란 등도 자세히 열거하며 일일이 비난 대상으로 삼았다.

북한의 각종 매체는 남북관계 진전에 비판적인 홍 대표와 국내 보수 정당을 수시로 비난해 왔다. 그러나 이날 노동신문은 6500여자의 긴 분량을 홍 대표 개인에게만 초점을 맞췄다는 점에서 이례적이다.

강윤혁 기자 yes@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