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미성년자에 ‘노출촬영’ 요구한 스튜디오 “죗값 받겠다”

미성년자에 ‘노출촬영’ 요구한 스튜디오 “죗값 받겠다”

입력 2018-05-18 18:38
업데이트 2018-05-18 18:3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미성년자 유모(17)양에게 노출사진을 요구하고, 성추행한 것으로 알려진 A 스튜디오 실장 겸 작가 조모씨가 “(잘못을) 인정한다”며 “죗값을 받겠다”고 말했다.
서울 마포구 합정역 근처 스튜디오에서 노출 촬영을 강요받았다고 폭로한 18세 모델 유예림씨. 2018.5.18 페이스북 캡처
서울 마포구 합정역 근처 스튜디오에서 노출 촬영을 강요받았다고 폭로한 18세 모델 유예림씨. 2018.5.18 페이스북 캡처
조씨는 18일 뉴스1과의 통화에서 “촬영 과정에서 강요가 있었던 것은 아니다”라면서도 “미성년자에게 노출촬영을 요구했던 점은 제 잘못”이라고 인정했다.

다만 그는 “촬영은 총 2번만 있었고, 촬영한 사진은 개인 소장용으로 보관하다가 지금은 모두 삭제했다”며 “사진을 유포하지는 않았다”고 해명했다.

조씨는 ‘계약서를 쓰지 않은 이유’에 대해서는 “하루 이틀 촬영하는 관계에서 계약서가 꼭 필요한지 몰랐다”며 “촬영을 하고 나서 계약서를 써도 된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앞서 유양은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모델 촬영을 빌미로 성추행을 당한 사실을 공개했다. 그는 “올해 1월 모델 구인사이트 등에 이력서가 많이 올라가 있었다”면서 “합정역 6번 출구 쪽에 위치한 스튜디오에서 연락을 받았다”고 밝혔다.

스튜디오 실장이라는 사람이 “작가들이 대여섯명 오는데 미성년자를 싫어하니 나이를 속여달라”고 요구하면서 노출 가능 수위를 물었다고 유양은 주장했다.

그는 “노출이 있는 건 미성년자이기도 하고 정말 힘들다라고 이야기했더니 강요하지 않겠다고 하여 안심했다”고 적었다.

그러나 촬영에 들어간 실장은 팬티가 다 보이는 치마 등 성인 남성 한 손바닥으로 가려질 만한 옷들만 주고 촬영 중 다리를 벌려 달라, 팬티를 벗어 달라는 노골적인 요구를 했다고 유양은 떠올렸다.

유양은 “이미 촬영한 사진들이나 보복이 두려워 촬영을 몇 번 더 갔다”면서 “5회차에 일을 그만뒀다. 그 사진들이 머릿속에서 안 지워지고 매일 자기 전 불안해서 인터넷 뒤지다 잠든다”고 고통을 호소했다.

유양은 이어 올린 게시물에서 “해당 스튜디오에서 연락을 받았다”면서 “다 인정했고 저에게 합의를 요청했다”며 스튜디오 당사자와 나눈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공개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22대 국회에 바라는 것은?
선거 뒤 국회가 가장 우선적으로 관심 가져야 할 사안은 무엇일까요.
경기 활성화
복지정책 강화
사회 갈등 완화
의료 공백 해결
정치 개혁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