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재, 노원병 한국당 후보로…과거 음주운전 지적 네티즌 차단

입력 : ㅣ 수정 : 2018-05-14 17:43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자유한국당은 14일 서울 노원병 국회의원 보궐선거 후보로 강연재 법무법인 나우리 변호사를 공천하기로 했다.
강연재 트위터  온라인커뮤니티

▲ 강연재 트위터
온라인커뮤니티

홍준표 대표는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영입인사 환영식에서 “노원병 후보가 강연재 변호사로 확정되면서 6·13 선거의 퍼즐이 끝났다”며 “그 누구도 선뜻 나서지 않았는데 강 변호사가 당을 위해 노원병 출마를 결심해서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강 변호사는 지난해 19대 대선에서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의 중앙선거대책본부 TV토론부단장을 맡았고, 지난 2016년 20대 총선에서는 국민의당 후보로 서울 강동을 선거에 출마했다. 그러나 강 변호사는 국민의당을 탈당하고, 지난 1월 홍 대표의 법률특보를 맡았다.

강 변호사는 “대한민국 보수의 큰 집인 한국당에서 중도성향의 국민까지 아우르며 대중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신보수의 시대를 새롭게 여는 밀알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 변호사는 2011년 4월 22일 도로교통법위반(음주운전)으로 인해 벌금 200만 원의 처벌을 받은 사실을 지적한 네티즌을 차단한 사실도 재조명되고 있다.

한 네티즌은 강 변호사가 국민의당 부대변인이던 시절 트위터를 통해 “음주운전은 살인행위와 다를 봐 없고 절대로 선출직 공직에 출마하면 안 된다고 생각하는데 동의하십니까?”라고 메시지를 보냈지만 차단 당한 후 “소통한다면서 음주운전 질문하니깐 1초 만에 바로 블락”이라는 인증샷을 남겼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파이팅하는 홍준표 대표와 강연재 변호사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14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영입인사 환영식에서 이날 영입된 강연재 변호사와 파이팅을 하고 있다. 2018.5.14 연합뉴스
클릭하시면 원본 보기가 가능합니다.

▲ 파이팅하는 홍준표 대표와 강연재 변호사
자유한국당 홍준표 대표가 14일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영입인사 환영식에서 이날 영입된 강연재 변호사와 파이팅을 하고 있다. 2018.5.14 연합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

    건강나누리캠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