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해인사 “PD수첩 제기 의혹에 깊이 참회…당사자 엄중 문책”

해인사 “PD수첩 제기 의혹에 깊이 참회…당사자 엄중 문책”

입력 2018-05-10 15:54
업데이트 2018-05-10 15:5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해인사는 지난 1일 방송된 MBC ‘PD수첩’과 관련해 “의혹이 제기된 것만으로도 국민과 불자들께 머리 숙여 마음 깊이 참회의 말씀을 올린다”고 10일 밝혔다.
PD수첩 캡처
PD수첩 캡처
해인사는 이날 낸 입장문에서 “10여 년 전 일부 소임자 승려들의 불미스러운 일에 대해 참담한 마음을 금할 길 없다”며 “방송에 언급된 당사자에 대해서는 도의적 책임을 엄중히 물을 것이며, 이번 사건을 계기로 해인사 대중은 자정의 노력을 다하며 수행에 더욱 정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해인사는 방송에 오해할 만한 내용이 있어 사실관계를 바로잡는다며 유감도 표했다.

해인사는 “방송은 당사자들을 특정하지 않고 ‘해인사 스님들’이라고 반복해 해인사 스님 전체에 마음의 상처를 줬다”며 “과거의 법인카드 사용 내역을 공개하면서 해인사 관계자라는 대역을 내세워 현재도 관람료 수입을 마치 아무런 제약 없이 함부로 사용하는 것처럼 호도했다”고 비판했다.

해인사는 지난 4일 MBC 측에 정정보도 요청 공문을 보내고 직접 방문해 사과를 요구했다고 설명했다.

‘PD수첩’은 ‘큰 스님께 묻습니다’라는 제목의 방송에서 조계종 현응 교육원장이 해인사 주지였던 당시 법인카드 사용 내역을 공개하면서 유흥업소 출입 의혹을 제기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