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갑질 논란’ 이장한 종근당 회장 측 “운전기사에 폭언·욕설 인정”

‘갑질 논란’ 이장한 종근당 회장 측 “운전기사에 폭언·욕설 인정”

입력 2018-05-10 14:29
업데이트 2018-05-10 18: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운전기사들에게 상습적으로 폭언과 협박 등을 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장한(66) 종근당 회장 측이 “욕설과 폭언한 사실은 다 인정하지만, 사실관계가 다른 부분이 있다”며 일부 혐의를 부인했다.
이미지 확대
‘갑질 논란’을 부른 이장한 종근당 회장이 2일 서울 종로구 서울지방경찰청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해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이 회장은 전 운전기사 4명에게 상습적으로 폭언과 폭행을 하고 불법운전을 지시한 혐의를 받고 있다.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갑질 논란’을 부른 이장한 종근당 회장이 2일 서울 종로구 서울지방경찰청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해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이 회장은 전 운전기사 4명에게 상습적으로 폭언과 폭행을 하고 불법운전을 지시한 혐의를 받고 있다.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서울중앙지법 형사7단독 홍기찬 부장판사는 10일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운전자 폭행, 강요 등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이 회장의 재판을 열었다.

이 회장은 전직 운전기사 6명에게 폭언과 협박을 해 불법 운전을 하도록 지시한 혐의를 받는다. 이는 지난해 7월 피해 운전기사들이 이 회장의 폭언 녹취록을 공개하면서 드러났다.

이 회장 측 변호인은 “피고인이 회장으로 근무하고 있기 때문에 1호차 운전은 고정이 아니라 회사 내 여러 기사가 돌아가면서 맡는다”며 “2명에 대해서는 공소장에 기재된 피해자가 아닌 다른 사람이 차량을 운전했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

재판장이 “2명에 대해선 피해자들의 기억이 틀렸을 수 있다는 것이냐”고 묻자 “그렇다”고 답했다.

이어 “혹시 2명하고만 합의가 안 된 것 아니냐”고 재판장이 의문을 제기하자 변호인은 “아니다. 합의는 다 됐다”고 말했다.

다음 기일은 다음 달 4일 오전 11시에 열린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