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서병수 “홍 대표 거친 언행, 중도 표심 확장에 장애”

서병수 “홍 대표 거친 언행, 중도 표심 확장에 장애”

김태이 기자
입력 2018-05-09 14:26
업데이트 2018-05-09 14: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11일 자갈치시장서 출정식 “민생경제 살리기 주력 의미”

서병수 부산시장은 9일 민생 경제 살리기에 주력하는 의미에서 자갈치시장에서 선거 출정식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병수 부산시장
서병수 부산시장
서 시장은 10일 오전에 예정된 예비후보 등록을 앞두고 이날 부산시 청사 각 사무실을 일일이 찾아 직원들에게 마지막 인사를 했다.

그는 부산시의회 브리핑룸을 찾은 자리에서 11일 열리는 선거 출정식은 부산 자갈치시장에서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최저임금의 급격한 상승문제, 미래경제에 대한 불투명성 등으로 중소상공인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그분들과 함께한다는 의지의 표현으로 자갈치시장에서 출정식을 열기로 했다”고 말했다.

서 시장은 한국당 일각에서 제기된 홍준표 대표의 2선 후퇴에 대해 “사실 여러 군데서 그런 이야기를 많이 듣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홍 대표의) 말이 너무 거칠다. 보수를 결집하고 중도 표심을 확장해야 하는데 거친 언행이 문제가 되고 있다”고 하면서도 “지금으로써는 한국당이 모자라는 부분이 있더라도 똘똘 뭉쳐 끝까지 가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최근 각종 여론조사에서 나타난 자신의 낮은 지지율에 대해서는 “선거를 많이 치러본 과거의 경험으로 봐서 시민들은 자기 가슴속 생각을 섣불리 내놓지 않는다. 여론조사와 선거결과가 다르게 나온 것도 많았다”며 애써 큰 의미를 부여하지 않았다.

그는 “투표일 7∼8일 전에 속마음을 표현하는 것이 저의 선거 경험”이라며 “시민들은 최근의 여론조사 결과에 흔들리지 않고 현명한 판단을 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서 시장은 더불어민주당 오거돈 후보의 가덕도 신공항 재추진 공약과 관련해 “부산 사람이면 가덕도 신공항을 누가 싫어하겠느냐. 최선이 아니면 차선을 택해 추진하는 것이 맞다고 본다”며 “오 후보의 주장은 구체적인 실행 계획이 없다”고 비판했다.

그는 “자칫 잘못하면 또 지역 간 갈등에 휘말려 3∼4년 그냥 보낼 수 있다. 신공항이 늦어지면 우리가 그만큼 국제 경쟁력을 잃어버릴 수 있다”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