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근혜 건강상태…지난해 허리디스크 판정, 역류성식도염도…

박근혜 건강상태…지난해 허리디스크 판정, 역류성식도염도…

입력 2018-05-09 15:20
업데이트 2018-05-09 15:2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서울구치소에 수감 중인 박근혜 전 대통령이 9일 허리 통증 치료를 위해 서울 서초구 서울성모병원을 찾아 그의 건강 상태에 관심이 쏠린다.
이미지 확대
국정농단 사건 피고인으로 서울구치소에 수감 중인 박근혜 전 대통령이 9일 허리통증으로 서울 서초구 강남성모병원에서 치료를 마치고 떠나고 있다.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국정농단 사건 피고인으로 서울구치소에 수감 중인 박근혜 전 대통령이 9일 허리통증으로 서울 서초구 강남성모병원에서 치료를 마치고 떠나고 있다.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박 전 대통령은 지난해 11월 16일 같은 병원에서 허리디스크 판정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박 전 대통령은 당시 자기공명영상(MRI) 촬영과 피검사를 받았다.

앞서 박 전 대통령은 지난해 7월과 8월 발가락 통증으로 같은 병원을 찾아 MRI를 찍었으나 이상이 없다는 판정을 받았다. 그러나 이후에도 박 전 대통령은 허리 통증을 계속 호소했고 3번째 병원을 찾았을 때 디스크 진단을 받았다.

동아일보에 따르면 서울성모병원 담당 의사는 지난해 7월과 8월에는 박 전 대통령의 허리 통증이 노화에 따른 퇴행 증상이라고 봤지만 이후 증세가 악화돼 허리디스크로 발전했다고 판단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미지 확대
박근혜 전 대통령이 9일 서울 서초구 강남성모병원에서 진료를 마친 뒤 호송차로 이동하고 있다.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박근혜 전 대통령이 9일 서울 서초구 강남성모병원에서 진료를 마친 뒤 호송차로 이동하고 있다.
박지환 기자 popocar@seoul.co.kr
동아일보는 박 전 대통령이 역류성 식도염 증세가 심해 식사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약을 복용 중이라고 보도했다.

박 전 대통령은 병원 진료비 240만원이 밀려 있었으나 유영하 변호사가 대납했고 앞서 7월 진료비 220만원은 영치금에서 지불한 것으로 전해졌다.

박 전 대통령은 지난해 3월 31일 구속돼 13개월째 서울구치소에 수감 중이나 모든 재판 출석을 거부하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