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네슬레 캡슐로 마시는 스타벅스

네슬레 캡슐로 마시는 스타벅스

김규환 기자
입력 2018-05-08 22:56
업데이트 2018-05-08 23: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스타벅스 판매권 7조원에 구매…내년부터 네스프레소서 선보여

네스프레소 커피머신에 스타벅스 커피가 담긴다.

스위스의 식품그룹 네슬레는 71억 5000만 달러(약 7조 7055억원)에 스타벅스의 커피 제품 판매권을 구매해 ‘글로벌 커피 동맹’을 맺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이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네슬레는 이에 따라 슈퍼마켓과 편의점, 식당 등에 스타벅스 리저브, 시애틀스 베스트 커피, 스타벅스 비아, 토레파치오네 이탈리아 등 스타벅스 커피와 차 브랜드인 티바나를 판매할 권리를 갖는다.

네슬레는 내년부터 자사 커피 브랜드인 네스프레소와 돌체구스토 커피머신용 스타벅스 커피를 선보인다. 스타벅스도 네슬레의 전 세계 유통망을 활용해 판매 및 수익을 극대화시킬 예정이다. 케빈 존슨 스타벅스 CEO는 “이번 글로벌 커피 동맹은 네슬레의 명성과 유통망을 통해 전 세계 가정에 스타벅스 경험을 가져다줄 수 있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네슬레가 거액을 들여 스타벅스 브랜드를 사들인 것은 미국 커피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다. 네슬레 브랜드인 네스카페와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커피 시장에서 독보적인 1위를 구축하고 있다. 하지만 미국에서는 스타벅스에 밀려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다. 독일계 투자회사 JAB홀딩스가 큐리그와 피츠커피, 카리부커피 등 커피 브랜드를 잇따라 인수하면서 미국 시장에서 맹추격해 오는 상황이다.

스타벅스는 매장 방문객 수가 줄어드는 만큼 사업 운영을 간소화하기 위한 구조조정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스타벅스 시애틀 본사 직원 500명을 네슬레로 옮길 예정이다. 지난해 11월에는 차 브랜드인 타조를 3억 8400만 달러에 유니레버에 매각하기도 했다.

김규환 선임기자 khkim@seoul.co.kr
2018-05-09 18면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