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출근인사 ‘40분 지각’…‘이웃’ 이준석 “이런일 종종 있다”

안철수 출근인사 ‘40분 지각’…‘이웃’ 이준석 “이런일 종종 있다”

입력 2018-05-08 16:26
업데이트 2018-05-08 16:26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준석 바른미래당 노원병 당협위원장은 안철수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후보가 8일 오전 출근길 인사 일정에 40분 늦게 도착하는 바람에 일정을 취소한 것과 관련 “남 일 같지 않다”며 공감하는 글을 남겼다.
안철수 출근인사
안철수 출근인사 2018.5.8/뉴스1
안 후보는 이날 오전 8시 30분에 서울시청 역 12번 출구 앞에서 예정돼 있던 ‘좋은아침을 여는 시청 앞 출근 인사’ 일정에 교통 체증을 예상하지 못해 40분가량 늦게 도착했고, 이 때문에 출근하는 시민들 수가 적어 일정을 취소했다.

이준석 위원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상계동에 살다 보면 이런 일이 종종 있다. 평소에 잘 가지 않은 시청으로의 이동 동선이다 보니 예측을 한참 벗어난 것 같다”면서 “실제로 상계동에서 차로 출·퇴근을 하려면 어딜 가더라도 평소 통행시간에 40분 정도 여유시간을 둬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돌발변수들(기상, 차 사고, 이유 없이 막힘) 등에 의해서 약속을 펑크 내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오늘도 연휴 뒤 화요일 출근길이라 일반적인 화요일보다 아주 시간이 많이 걸렸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위원장은 “목동과 상암동에서 라디오를 2년 하면서 상계동에서 출발하는 내가 2번밖에 지각하지 않은 건 오히려 기적”이라며 “우리는 그래서 급행 지하철로 상계동 교통의 일대 전환을 해야 한다. 급행 지하철이 답”이라고 주장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