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박성효 대전시장 후보도 홍준표와 선긋기…“제발 말조심 하세요”

박성효 대전시장 후보도 홍준표와 선긋기…“제발 말조심 하세요”

강경민 기자
입력 2018-05-02 14:15
업데이트 2018-05-02 14: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박성효 자유한국당 대전시장 후보가 유정복 인천시장과 김태호 경남지사 후보에 이어 같은 당 홍준표 대표를 향해 쓴소리를 쏟아냈다.
박성효 자유한국당 대전시장 후보. 연합뉴스
박성효 자유한국당 대전시장 후보.
연합뉴스
박 후보는 2일 연합뉴스와 전화통화에서 홍 대표가 최근 남북정상회담을 ‘위장평화쇼’라고 평가절하한 것에 대해 “홍 대표의 발언에 대해 많은 사람이 걱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정치인이 말을 할 때는 국민 정서와 여론 등을 고려해야 한다”며 “우리 당이 가진 논리 부분은 차치하더라도 홍 대표의 말을 하는 태도와 내용 등에 대해 많은 시민이 불편해한다”고 밝혔다.

그는 “남북정상회담에 대해 온 국민이 희망과 기대를 하는 게 사실이다. 잘 됐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고 강조한 뒤 “대표의 말만 갖고 (자유한국당을) 전부 다 판단할 수는 없다”고 홍 대표와 선을 그었다.

더불어 “어떤 지역에서는 이번 선거 때 홍 대표 좀 오지 말게 해달라는 말이 나올 정도여서 저희도 큰 걱정”이라며 “대표가 제발 말조심 좀 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박 후보는 “거리에서 시민들을 만나보면 홍 대표의 언행을 걱정하는 목소리가 너무 크다”며 “이러한 목소리가 홍 대표에게 전달되길 희망한다”고 덧붙였다.

그의 이날 발언은 ‘홍 대표를 비롯한 한국당 지도부가 정신을 못 차리고 있다. 국민적 우려를 낳을 수 있는 부분에 대해 후보자와 당 지도부 간 조율과정을 거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한 같은 당 유정복 인천시장과 김태호 경남지사 예비후보의 지적과 맥을 같이한다.

앞서 박 후보는 전날 대전의 인터넷신문 디트뉴스가 주최한 대전시장 후보 초청 토론회에서 ‘홍준표 대표가 남북정상회담에 대해 주사파 숨은 합의라는 등 과한 발언을 하고 있다’는 김윤기 정의당 후보의 지적에 대해 “홍 대표의 발언에 대해 많은 사람이 걱정하는 게 사실”이라며 “홍 대표가 말조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