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희망과 행복을 주는 기업] 현대자동차그룹, 4차 산업 시대 미래형 청소년 육성

[희망과 행복을 주는 기업] 현대자동차그룹, 4차 산업 시대 미래형 청소년 육성

백민경 기자
백민경 기자
입력 2018-04-29 17:12
업데이트 2018-04-29 18:3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제는 기업을 바라보는 국민 눈높이가 달라졌다. 단순히 경영으로 많은 돈을 벌어 국부 창출에 도움을 주는 것만으로는 국민 기대치를 충족시키기 어려워졌다. 현대자동차그룹도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하며 상생경영을 본격화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
현대차정몽구재단이 지원 중인 ‘온드림 앙상블’ 단원들의 모습. 온드림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음악 전공 장학생들로 구성된 클래식 음악 연주 단체다. 현대차 제공
현대차정몽구재단이 지원 중인 ‘온드림 앙상블’ 단원들의 모습. 온드림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음악 전공 장학생들로 구성된 클래식 음악 연주 단체다. 현대차 제공
현대차정몽구재단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할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초등학교 창의·인성교육을 대폭 강화했다.

재단은 2012년부터 ‘온드림스쿨 초등교실’이라는 이름으로 매년 100곳의 농어촌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다양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연간 7000여명에 달하는 초등학생이 맞춤형 교육을 받는다. 올해는 특히 신규로 ‘인성교육 중점학교’ 10곳을 선정해 교육 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운영한다. 학생들은 기존 ▲창의교실 ▲비전교실 ▲미술교실 ▲음악교실 ▲연극교실 ▲체육교실 수업에 더해 ▲미래역량교실 강의까지 들을 수 있다. 이전에는 더 많은 학생들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학교당 2개의 프로그램만 운영했지만 인성교육 중점 학교에서는 모든 과정을 종합적으로 운영해 학생 한 명이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양화한다.

4차 산업혁명으로 미래 사회가 급격하게 변화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좀더 체계적이고 특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올바른 인성을 갖춘 미래 사회의 창의 리더’를 육성하기 위한 차원이다. 올해 추가된 미래역량교실에서는 미래 사회 인재가 갖춰야 할 창의력, 인성, 융복합 능력, 협업 능력,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집중적으로 교육한다.

재단 관계자는 “인성교육 중점 학교를 성공적으로 운영, 지역 학교와 학생들이 미래 사회에 대비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백민경 기자 white@seoul.co.kr

2018-04-30 16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