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남북정상회담] 청와대 인근부터 환송인파 “잘 다녀오세요”

[남북정상회담] 청와대 인근부터 환송인파 “잘 다녀오세요”

김태이 기자
입력 2018-04-27 09:27
업데이트 2018-04-27 09:2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비핵화 한마음 기원…문대통령, 차에서 내려 인사하자 박수·환호

역사적인 판문점 남북정상회담이 열리는 27일 오전 서울 종로구 청와대 인근에서는 성공적인 회담을 기원하며 문재인 대통령을 배웅하는 시민들의 환송 행렬이 이어졌다.
이미지 확대
[남북정상회담] 남북 정상회담, 환영합니다!
[남북정상회담] 남북 정상회담, 환영합니다! 27일 오전 서울 광화문 정부서울청사 앞에서 재향군인회 회원들이 판문점으로 향하는 문재인 대통령 일행을 태운 차량이 지나가기를 기다리며 태극기를 들고 기다리고 있다. 2018.4.27. 연합뉴스
이미지 확대
 ‘평화의 역사 쓰러 갑니다’
‘평화의 역사 쓰러 갑니다’ 문재인 대통령과 남북정상회담 수행원들을 태운 차량이 27일 오전 서울 광화문 세종대로를 지나 회담이 열리는 판문점으로 향하고 있다. 2018.4.27 연합뉴스
오전 8시께 청와대를 출발한 문 대통령이 정부서울청사 창성동 별관 앞에서 환송 인파를 발견하고 환한 미소를 띠며 차에서 내리자 환호와 박수가 터져 나왔다.

문 대통령이 시민들에게 악수를 하자 시민들은 “대통령님 화이팅!”, “힘내십시오!” 등을 외치며 화답했다.

문 대통령은 경복궁역 인근을 지나는 동안 차량 창문을 내린 채 환송을 나온 시민들에게 계속 손을 흔들며 인사했다.

출근길 시민들은 대통령이 탄 차량 행렬에 손을 흔들고 휴대전화를 꺼내 사진을 찍으며 남북정상회담의 성공을 기원했다.

종로구 주민 강용환(71)씨는 “오직 비핵화만 성공하고 오더라도 대완성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이번 만큼은 꼭 잘 될 것 같다”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신자(73·여)씨는 “핵 문제만 해결되면 정말 좋을 것 같다”면서 “앞쪽에 서있다가 문 대통령과 악수를 했는데, 인상이 좋고 손도 따뜻하더라. ‘성공시키고 오세요’라고 말씀드렸다”며 웃었다.

재향군인회는 경복궁역 인근에 ‘비핵화! 평화, 새로운 시작’, ‘정상회담, 비핵화 꼭 성공해요’ 등이 적힌 피켓을 걸고 문 대통령을 환송했다.

이들은 저마다 손에 태극기를 들고 이번 남북정상회담이 성공적으로 평화의 길을 열기를 기원했다.

개성공단기업 비상대책위원회도 문 대통령이 지나갈 길목에서 ‘한반도 신(新) 경제지도, 개성공단 정상화로부터’라고 적힌 피켓을 들고 환송 행사를 열었다.

신한용 비대위원장은 “남북 경제협력 재개 및 개성공단 정상화도 회담 의제로 채택되길 촉구해왔지만, 비핵화와 평화가 우선되는 상황을 이해한다”면서 “비핵화 프로세스가 마련되면 남북관계도 금방 개선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오전 9시 30분께 군사분계선(MDL)에 걸쳐 있는 군사정전위원회 회의실인 T2와 T3 사이로 걸어서 월경하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을 만날 예정이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