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문 대통령, 시민들 ‘회담 성공’ 응원에 “고맙습니다”

문 대통령, 시민들 ‘회담 성공’ 응원에 “고맙습니다”

김태이 기자
입력 2018-04-27 09:21
업데이트 2018-04-27 09:2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청와대 출발길 차에서 내려 인사…감색 양복에 푸른 넥타이

문재인 대통령은 27일 남북정상회담 성공을 응원하는 시민들에게 “고맙습니다”라고 인사를 건넸다.
[남북정상회담] 잘 하고 오세요
[남북정상회담] 잘 하고 오세요 27일 오전 비무장지대(DMZ) 내 유일한 민간인 거주지인 경기도 파주시 대성동 마을 입구에서 주민들이 남북정상회담을 위해 판문점으로 향하던 문재인 대통령을 환송하고 있다.
독자제공=연합뉴스
이날 오전 8시 6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판문점 정상회담을 위해 청와대를 출발한 문 대통령은 청와대 주변에 모여든 시민들을 보자 1분 만에 차를 세워 재향군인회 인사 등과 인사를 나눴다.

감색 양복에 푸른 넥타이 차림의 문 대통령은 환한 미소와 함께 두 손을 모아 “힘내세요”, “성공하십시오”를 외치는 시민들과 악수를 하고 손을 흔들며 인사했다.

문 대통령은 “화이팅”을 연호하는 시민들에게 “고맙습니다”라고 말한 뒤 2분 만에 차에 탑승해 판문점으로 향했다.

이에 앞서 청와대 직원들도 오전 8시부터 5분여 동안 청와대를 떠나는 문 대통령을 환송했다고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이 이날 경기 일산 킨텍스 메인프레스센터(MPC)에서 브리핑했다.

청와대 직원들은 저마다 손에 평화와 번영을 기원하는 손팻말, 한반도기, 하늘색 풍선 등을 들고 청와대 내 녹지원부터 정문까지 100m가량 늘어서서 ‘평화, 새로운 시작’, ‘대통령님, 사랑합니다’ 등의 환송 구호를 외쳤다.

문 대통령 일행의 차량이 등장하자 직원들이 환호했고, 문 대통령은 차에서 내려 직원 서너 명과 악수했다고 김 대변인은 전했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