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북측 경호원, 김정은 의자와 펜 소독…폭발·도청장치도 확인

북측 경호원, 김정은 의자와 펜 소독…폭발·도청장치도 확인

입력 2018-04-27 17:03
업데이트 2018-04-27 17:03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27일 북한 최고지도자로는 65년 만에 군사분계선(MDL)을 넘어 판문점 평화의 집을 찾았다.
이미지 확대
27일 오전 판문점 평화의 집에 마련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방명록을 작성할 책상과 의자에 북측 경호원들이 분무기를 활용해 소독약을 뿌리고 닦아내고 있다. 또 다른 경호원은 도청장치 검색을 하고 있다.  안주영 기자 jya@seoul.co.kr
27일 오전 판문점 평화의 집에 마련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방명록을 작성할 책상과 의자에 북측 경호원들이 분무기를 활용해 소독약을 뿌리고 닦아내고 있다. 또 다른 경호원은 도청장치 검색을 하고 있다.
안주영 기자 jya@seoul.co.kr
북측 경호원들은 소독약이 든 분무기를 김정은이 앉을 의자의 등받이, 팔걸이, 다리까지 뿌린 뒤 흰색 천으로 다시 닦아내는 등 청결에 신경쓰는 모습이었다.

27일, 북측 경호원들은 소독약을 뿌려가며 김정은 국무위원장 경호에 만전을 기하는 모습이었다. 이어 방명록철 위로도 소독약을 뿌리고 일회용 천으로 김정은이 쓸 펜을 닦았다.

보안과 안전검사에도 신중을 기했다. 북측 경호원은 검은색 가방에서 헤드폰처럼 생긴 전자장비를 꺼내 김정은의 의자와 서명대에 갖다댔다. 1층 사전환담장에서도 이같은 절차가 이어졌다. 우리 측 경호 담당자는 “폭발물이나 도청 장치가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방명록에 백두체로 불리는 특유의 우상향 글씨체로 “새로운 력사는 이제부터. 평화의 시대, 력사의 출발점에서. 김정은 2018. 4. 27”이라고 썼다. 문 대통령은 김 위원장이 방명록을 쓰는 모습을 오른편에서 지켜봤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