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일본 문부상, 대낮에 ‘섹시개인실 요가’ 두 시간 폭로

일본 문부상, 대낮에 ‘섹시개인실 요가’ 두 시간 폭로

최병규 기자
입력 2018-04-25 11:00
업데이트 2018-04-25 11:4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하야시 요시마사 일본 문부상이 지난해 8월 26일 한중일문화장관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서울신문DB]
하야시 요시마사 일본 문부상이 지난해 8월 26일 한중일문화장관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서울신문DB]
잇따른 추문으로 위기에 몰린 아베 신조 일본 내각에 이번에는 문부과학상의 ‘섹시 요가’ 스캔들이 터졌다.

25일 발간된 주간지 주간문춘(週刊文春)은 “하야시 문부과학상이 백주에 다니는 ‘섹시 개인실’ 요가”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하야시 요시마사(林芳正) 문부과학상이 지난 16일 오후 2시 30분쯤 전직 성인비디오 배우가 경영하는 도쿄 시부야의 ‘개인실(밀폐된 공간에서 하는) 요가’ 업소를 방문했다”고 보도했다.

주간문춘은 하야시 문부과학상이 의원 배지를 뗀 채 관용차를 타고 이 업소에 갔다고 전하며 “이곳은 개인실에서 요가를 한 뒤 성인잡지 모델이 손님의 눈을 가린 채 1대1로 오일 마사지를 해 주는 특별한 곳”이라고 설명했다.

하야시 문부과학상은 이 업소에서 2시간 정도 머문 뒤 다시 관용차를 타고 다른 곳으로 이동했다. 그가 이 업소를 방문한 날은 가케(加計)학원 스캔들에 대한 국회의 추궁이 거셌을 때다.

관련 보도가 전날 주간문춘의 인터넷 사이트에서 공개되자 하야시 문부과학상은 측근을 통해 “오해를 초래한 행위였을지도 모른다”는 모호한 표현으로 사과했다.

그는 “건강증진을 위해 갔지만, 공사의 구별(을 하지 못해)로 오해를 초래한 행위였을지도 모른다”면서 “관용차는 공무를 원활하게 수행하기 위해 사용된다. 그날은 전후에 공무가 있어서 (관용차 사용에) 문제는 없다”고 해명했다.

현재 아베 내각은 아베 총리가 모리토모(森友)학원, 가케학원 등 2개 사학 재단이 특혜를 받는 과정에서 영향력을 직간접적으로 행사했다는 사학스캔들에 시달리고 있다.

여기에 방위성의 일일보고 문건 은폐 의혹, 후쿠다 준이치(福田淳一) 전 재무성 사무차관의 여기자 성희롱 사건으로 여론의 뭇매를 맞고 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