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살라의 멀티골 폭발... 리버풀, AS 로마에 5-2 대승

살라의 멀티골 폭발... 리버풀, AS 로마에 5-2 대승

입력 2018-04-25 07:05
업데이트 2018-04-25 07:0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모하메드 살라가 2골 2도움의 맹활약을 펼친 리버풀(잉글랜드)이 AS로마(이탈리아)를 완파하고 11년 만에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진출 가능성을 높였다.
리버풀의 모하메드 살라가 득점을 한 뒤 세레모니를 하는 모습. 뉴스1
리버풀의 모하메드 살라가 득점을 한 뒤 세레모니를 하는 모습.
뉴스1
리버풀은 25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리버풀의 안필드에서 열린 로마와의 2017-18 UEFA 챔피언스리그 준결승 1차전에서 5-2 완승을 거뒀다.

이로써 리버풀은 오는 5월 3일 원정에서 펼쳐지는 준결승 2차전에서 2점 차로 패해도 결승에 오르는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리버풀이 결승에 진출한다면 준우승을 기록했던 2007년 이후 11년 만에 처음이다.

리버풀의 출발은 좋지 않았다. 리버풀은 전반 18분 알렉스 옥슬레이드-챔벌레인이 부상을 당하면서 생각지 못한 교체 카드를 썼다.

하지만 리버풀에는 살라가 있었다. 살라는 어수선한 분위기에 흔들리지 않고 전반 36분 선제 득점에 성공했다. 살라는 오른쪽 측면에서 왼발로 공을 감아 차 로마의 골망을 흔들었다.

리버풀은 전반 추가 시간에 나온 살라의 골로 점수 차를 2골로 벌렸다. 살라는 역습 상황에서 호베르투 피르미누의 패스를 받은 뒤 맞이한 골키퍼와의 1대1 찬스에서 침착한 슈팅으로 두 번째 골을 터뜨렸다.

리버풀의 득점 행진은 후반전에도 이어졌다. 후반 11분 살라가 로마의 수비 뒤 공간을 완전히 허문 뒤 문전으로 쇄도하는 사디오 마네에게 정확한 패스를 보냈다. 마네는 여유 있게 공을 밀어 넣으면서 팀에 세 번째 골을 안겼다.

살라의 맹활약은 계속됐다. 살라는 후반 17분 로마의 오른쪽을 돌파한 뒤 골문 앞으로 낮게 깔리는 크로스를 했다. 이를 피르미누가 슈팅, 득점에 성공했다.

피르미누는 7분 뒤 코너킥 상황에서 밀너의 크로스를 헤딩 슈팅으로 연결, 팀의 5번째 골을 기록했다.

로마는 후반 36분 에딘 제코, 후반 40분 디에고 페로티의 골로 2점을 만회했지만 리버풀은 더 이상 실점을 허용하지 않으면서 3점차 승리를 챙겼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