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조양호 회장도 ‘갑질 폭력’ 논란…“그릇 집어던져”

조양호 회장도 ‘갑질 폭력’ 논란…“그릇 집어던져”

입력 2018-04-24 21:40
업데이트 2018-04-24 21:4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도 직원들에게 고성을 지르고 그릇을 집어던졌다는 폭로가 나왔다.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조현민 전무, 조원태 대한항공 대표이사 연합뉴스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 조현민 전무, 조원태 대한항공 대표이사 연합뉴스
조양호 회장이 2011년 제주 칼호텔 19층 중식당을 찾았을 때 그 같은 일이 벌어졌다고 JTBC가 24일 보도했다.

당시 제주 칼호텔에서 근무했다는 전직 직원 A씨는 JTBC와 전화 인터뷰를 통해 당시 상황을 전했다.

A씨에 따르면 당시 조양호 회장 부부가 예고 없이 호텔을 찾아와 별실이 모두 차 있는 바람에 일반실석으로 안내하면서 고성이 시작됐다.

A씨는 “대한항공 제주지역 본부장 부르고, 온갖 임직원들이 불려와 깨지고, 총지배인까지 깨지고 식음료 팀장 모두 깨졌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특히 A씨는 고성을 지르던 조양호 회장이 테이블 위에 있던 작은 유리 그릇을 식당 간부를 향해 집어던졌다고 주장했다. A씨는 “맞아도 어떻게 해요. 가만히 있어야지”라고 말했다. 조양호 회장이 던진 그릇에 직원의 팔이 맞았는데 피하거나 아픈 티를 낼 수 없는 분위기였다는 것이다.

부인 이명희씨가 직원들을 폭행했다는 주장도 또 나왔다. A씨는 2011년 제주 제동목장 영빈관에서 열린 평창 올림픽 유치 축하연 자리에서 이 같은 일이 벌어졌다고 전했다.

A씨에 따르면 당시 미리 도착한 이명희씨가 장식과 음식이 마음에 들지 않아 소리를 지르기 시작했다면서 지배인의 다리를 차기도 했다고 전했다.

A씨는 “조양호 회장 일가가 조선시대 노비처럼 직원들을 대한다”면서 “고위 임원들이 이러한 행태를 당연하게 여기기 때문에 회사 내부에서 이러한 문제를 지적하고 고쳐나갈 수 있는 분위기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