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국 교역 최적의 물류기지’ 평택항 마린센터 입주 모집

입력 : ㅣ 수정 : 2018-04-24 13:33

폰트 확대 폰트 축소 프린트하기
사무실 및 상가 입주자 모집…통관·검역·출입국·금융 원스톱 이용 가능
경기도 평택시 포승읍 평택항만길에 들어선 지하1층~지상 15층 규모의 평택항 마린센터는 경기도 공유재산으로 위·수탁으로 운영되며, 경기평택항만공사가 위탁 관리한다.
클릭하시면 원본 보기가 가능합니다.

▲ 경기도 평택시 포승읍 평택항만길에 들어선 지하1층~지상 15층 규모의 평택항 마린센터는 경기도 공유재산으로 위·수탁으로 운영되며, 경기평택항만공사가 위탁 관리한다.

대중국 교역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관련 업체들의 발걸음도 빨라지고 있다. 중국과 직접적으로 교역하는 업체로서는 통관이나 검역, 출입국 등의 문제들을 효과적으로 처리하는 것이 중요한데, 평택항 마린센터가 그와 같은 역할을 하고 있어 관심이 집중된다.

경기도 평택시 포승읍 평택항만길에 들어선 지하1층~지상 15층 규모의 평택항 마린센터는 경기도 공유재산으로 위·수탁으로 운영되며, 경기평택항만공사가 위탁 관리한다. 통관, 검역, 출입국, 금융 등을 One Stop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모든 업무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있어 시간, 비용의 지출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인 것.

또한 평택항 인근에 위치해 대중국 교역의 최적의 물류기지이자 황해경제자유구역 및 자유무역지역 중심에 위치하고 있다는 지리적 이점도 빼놓을 수 없는 경쟁력이다.

이에 벌써부터 평택항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이곳은 현재 입주 기업을 모집 중이다. 공공, 일반업무, 상업시설, 회의실 등 다양한 업종으로 상시 입주할 수 있다.

1층에는 근린생활시설이, 2~12층에는 사무실이 입주하게 되며, 임대 면적은 33㎡에서 최대 660㎡까지 가능하다. 소규모 임대부터 대규모 사무실 임대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입주 기업들의 선택의 폭도 매우 다양한 편이다.


임대사무실의 경우 보증금 76,000원/㎡, 월임대료 6,840원/㎡이며, 근린생활시설은 보증금 91,000원/㎡, 월임대료는 계약에 준하고, 관리비는 실비로 지출된다.

경기평택항만공사 측은 “한중 FTA 시대를 맞아 대중국 교역이 어느 때보다 중요해지고 있는 시기인 만큼 관련업체들에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 블로그

/

    건강나누리캠프

서울Eye - 포토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