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퇴장 공방·수중전…힘겹게 이긴 전북

퇴장 공방·수중전…힘겹게 이긴 전북

임병선 기자
입력 2018-04-22 20:52
업데이트 2018-04-23 00:08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제주 1-0으로 꺾고 6연승…로페즈·이찬동 ‘레드카드’

선두 전북이 한 명씩 퇴장당한 치열한 공방 끝에 1-0으로 이겼다.

전북은 22일 빗줄기가 강하게 퍼부은 서귀포 제주월드컵경기장을 찾아 벌인 프로축구 K리그 1(1부리그) 8라운드 전반 26분 로페즈의 결승골을 앞세워 제주를 1-0으로 이기며 6연승을 달렸다. 지난해 5월 0-4 참패를 당했던 곳을 찾아 통렬한 설욕을 별렀던 전북으로선 다소 만족스럽지 못한 승리였다.

전북이 먼저 골문을 열었다. 로페즈가 상대 파울을 유도해 얻은 프리킥을 손준호가 찬 것을 이창근 골키퍼가 쳐내자 이재성이 연결해 준 패스를 로페즈가 엉겁결에 왼발로 밀어넣었으나 강도가 약해 다시 이창근이 쳐낸 것을 이번에는 오른발로 차 넣어 골망을 갈랐다. 그러나 대승을 예감했던 전북은 9분 뒤 로페즈가 왼쪽 팔꿈치로 집요하게 자신을 괴롭히던 김원일의 턱을 가격하는 바람에 곧장 레드카드를 받아 수적 열세 속에 뛰어야 할 뻔했다.

하지만 제주는 승부를 원점으로 돌릴 기회를 스스로 걷어차 버렸다. 이찬동이 2분도 안 돼 경고 누적으로 쫓겨났다. 제주는 후반 30분 정운이 페널티지역 왼쪽에서 올린 크로스가 수비수의 발에 맞고 굴절된 뒤 전북의 오른쪽 골대를 살짝 빗나가 균형을 맞추지 못했다. 전북은 후반 32분 이승기의 왼쪽 코너킥을 김신욱이 골지역 왼쪽에서 헤딩한 게 이창근의 슈퍼 세이브에 막혔고 10분 뒤 이재성이 페널티지역 바깥을 돌파해 날린 회심의 슈팅이 제주의 왼쪽 골포스트를 맞고 튀어나오고, 곧바로 김신욱의 슈팅이 이창근의 정면으로 향하는 바람에 달아나지 못했다.

한편 2위 수원은 후반 추가 시간 박형진의 ‘극장골’을 앞세워 인천을 3-2로 제치고 개막전 패배 후 5승2무로 전북과의 간격을 4로 유지했다. 경남은 울산과 0-0으로 비겨 네 경기 무승(2무2패)에 빠졌지만 3위를 지켰고, 울산은 네 경기 연속 무패(3승1무)를 달리며 8위로 한 계단 올라섰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2018-04-23 23면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