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당신은 ‘헐크형’? ‘금손형’? ‘워라밸’ 방식도 사람마다 달라요

당신은 ‘헐크형’? ‘금손형’? ‘워라밸’ 방식도 사람마다 달라요

입력 2018-04-22 15:10
업데이트 2018-04-22 15:19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노션 월드와이드 ‘2018 대한민국 워라밸을 찾는 사람들’ 보고서 발표

일과 삶의 균형을 뜻하는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이 우리 사회 화두로 떠오른 가운데 사람들이 추구하는 ‘워라밸’ 유형을 5가지로 분석한 보고서가 나왔다.
이노션 제공=연합뉴스
이노션 제공=연합뉴스
광고회사 이노션 월드와이드는 22일 ‘워라밸러스, 2018 대한민국 워라밸을 찾는 사람들’ 보고서를 내고 이 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지난해 인터넷 포털·커뮤니티 등에서 언급된 ‘워라밸’ 관련 키워드 7만 8000여건을 분석한 결과다.

‘워라밸’을 실천하는 사람들은 가족·친구 등 가까운 사람들과 함께 의미 있는 일을 하거나 개인적인 취미를 찾는 데 집중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고서는 ‘워라밸’ 실천 유형을 ▲홈매니저형 ▲사교형 ▲뷰티형 ▲ 헐크형 ▲ 금손형 등 5가지로 분류했다.

우선 ‘홈매니저형’은 집 꾸미기, 자녀 교육·육아 등 가정에 집중하는 유형이다. 이 유형은 육아에 시간을 투자하면서도 아기가 자거나 어린이집에 간 사이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휴식·독서 등을 즐기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교형’은 지인들과 맛집 탐방을 하거나 파티 등을 통해 삶의 활력소를 찾는 유형이다. 여행을 떠나는 것도 이 유형에 포함됐다.

‘뷰티형’은 다이어트, 폴댄스, 요가, 마사지 등 자신을 가꾸는 일에, ‘헐크형’은 건강을 위한 운동, 헬스, 홈 트레이닝 등에, ‘금손형’은 가죽공예, 캘리그래피, 그림 그리기, 꽃꽂이 등에 집중하는 유형이다.

이수진 이노션 데이터커맨드팀장은 “지난해 ‘워라밸’ 관련 언급량은 계속 상승했다”며 “이 같은 트렌드는 인테리어·헬스·소셜·뷰티·여행 등 산업군의 발전을 촉진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