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세계가 한 가족 되는 ‘전남 다문화가정 배구대회’

세계가 한 가족 되는 ‘전남 다문화가정 배구대회’

최종필 기자
최종필 기자
입력 2018-04-22 22:25
업데이트 2018-04-22 22:2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이미지 확대
세계 10여개국 다문화 가족들이 배구를 통한 소통의 장을 마련해 관심을 끌었다.

지난 21일 전남 보성군 실내체육관에서는 미국, 일본, 필리핀, 태국 출신 등 전남 22개 시·군 다문화가정 18개 배구팀 선수들이 모여 화합 한마당 잔치를 벌였다. 이날 행사에는 다문화 가족과 지역 주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해 흥겨운 시간으로 치러졌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은 배구 대회는 전남지역 다문화가정의 안정적인 정착과 지역 발전을 위한 교류 확대를 위해 추진되고 있다. 이들 다문화 가정은 언어와 문화차이 등으로 배우자와 갈등, 자녀에 대한 양육방법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 행사는 이처럼 언어와 문화 차이로 움추러드는 다문화가정을 스포츠를 통해 이질적인 문화를 극복하고, 삶에 대한 용기를 심어주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나이나넷(38·여·태국) 씨는 “인종과 나라는 다르지만 매년 배구대회에 참석하기 위해 연습하는 과정에서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실생활에 활력소가 되고 있다”고 미소를 지었다.

송정섭 전남다문화평화연합회장은 “2014년 전남도 통계자료에 따르면 전남 다문화가족은 3만 5000명을 넘어 매년 6% 이상 증가하고 있다”며 “배구대회를 통해 인종과 국가, 종교의 벽을 넘어 다문화가정들이 모여 행복한 가정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말했다. 송 회장은 “다문화가정 자녀들도 한국 사회의 한 일원으로 씩씩하게 성장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고 있다”면서 “앞으로 족구와 등산 등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다문화가정이 한국 사회와 함께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보성 최종필 기자 choijp@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