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그알’ 연쇄 살인범, 여자친구 장례식 사진 찍어 SNS 올려

‘그알’ 연쇄 살인범, 여자친구 장례식 사진 찍어 SNS 올려

입력 2018-04-22 10:32
업데이트 2018-04-22 10:3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그것이 알고싶다’가 자신의 여자친구 지인을 살해한 A씨의 의혹을 파헤쳤다.
그것이 알고싶다 캡처
그것이 알고싶다 캡처
21일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살인범의 진실게임-숨진 세 여자와 그 곁에 한 남자’ 편이 전파를 탔다.

2017년 6월 아름(가명)씨가 뇌출혈로 숨졌다. 2017년 7월 미소(가명)씨가 두부 손상으로 숨졌다. 2017년 12월 빛나(가명)씨는 목 졸림으로 숨졌다. 그리고 그 옆에는 한 남자 최씨가 있었다.

이날 방송에서는 최씨의 연인이었던 아름씨가 뇌출혈로 숨진 뒤 장례식 후 절절한 감정을 담은 글과 석 장의 사진을 올렸다고 한다. 최씨가 숨진 아름씨의 영정사진을 바라보고 있는 자신의 뒷모습 사진을 SNS에 올렸다. 이를 본 지인들은 “진짜 미친 사람이구나” 생각했다고.

박지선 교수는 이에 대해 “SNS에 이런 사진을 올려서 내가 슬퍼하고 있다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 최씨는 내 슬픔이 중요한 것이 아니고 그것을 다른 사람들이 날 어떻게 보고 생각할지 더 중요한 거다”고 말했다.

또한 지인들에 따르면 최씨는 고급 외제차를 빌린 뒤 자신의 차인 것처럼 SNS에 올렸다. 남들을 속이고 그 반응에 희열을 느꼈다고 했다.

이와 관련해 이수정 교수는 “드러난 죽음 말고도 또 다른 죽음이 있을 가능성이 높다. 경찰이 그 모든 것을 다 추적을 해야 할 것이다”고 말했다. 박지선 교수 역시 “최씨가 아는 20대 초중반 여성의 실종이나 사망에 최씨의 책임이 있지 않은지를 조사해볼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위기 당신의 생각은?
정부의 의대 정원 증원 발표 후 의료계와 강대강 대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료인력 공백이 장기화하면서 우려도 커지고 있습니다. 의료공백 위기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떤가요.
의료계 책임이다
정부 책임이다
의료계와 정부 모두 책임있다 
모르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