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경남지사 출마선언 취소 김경수 김해사무소 어수선

경남지사 출마선언 취소 김경수 김해사무소 어수선

김태이 기자
입력 2018-04-19 12:13
업데이트 2018-04-19 12:15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김해을)이 경남지사 출마선언 일정을 전격 취소한 19일 김 의원의 김해사무소엔 오전부터 취재진과 시의원 등이 몰려들었다.
김해 김경수 국회의원 사무실
김해 김경수 국회의원 사무실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경남지사 출마선언 일정을 취소한 19일 오전 경남 김해 김 의원 사무실로 취재진이 들어가고 있다.
연합뉴스
일각에서 국회 내 김 의원 사무실에 대해 압수수색이 단행된다는 소식까지 잘못 알려지면서 김해사무소 직원들은 어수선한 가운데 당황한 표정이 역력했다.

김 의원 사무소 이모 지역비서는 “우리도 진주에서 예정했던 도지사 출마선언 현장으로 가다가 연락을 받고 돌아왔다”며 “어떻게 된 상황인지 전혀 모르겠다”고 말했다.

18일 낮 김해시청 프레스센터를 찾아 출마선언을 기정사실로 했던 김 의원은 이날 연락이 전혀 닿지 않았다.

이 비서는 “김 의원은 어제 오후까지 김해에 머문 것까진 알지만, 상경 여부를 포함해 이후 일정은 전혀 알지 못한다”고 설명했다.

김 의원의 도지사 출마와 의원직 사퇴를 전제로 김해을 보선 출마를 준비해온 이광희 김해시의원은 “상황이 이렇게 되면 보선이 없어질지도 모르겠다”며 걱정스러운 표정을 지었다.

이날 김 의원 사무소에 출근했던 직원들은 취재진이 김 의원의 소재와 압수수색 여부 등을 확인하는 분위기가 이어지자 “퇴근한다”며 문을 잠그기도 했다.

직원들은 10여 분 뒤 “우리가 죄지은 것도 아닌데 문을 닫을 이유가 없다”며 다시 문을 여는 등 우왕좌왕하는 모습을 보였다.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