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김문수 “MB 감옥 간 이유? 노 전 대통령 자살 때문”

김문수 “MB 감옥 간 이유? 노 전 대통령 자살 때문”

입력 2018-04-19 20:30
업데이트 2018-04-19 20:3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자유한국당 김문수 서울시장 후보는 19일 “이명박(MB) 전 대통령이 감옥에 간 가장 큰 이유는 노무현 전 대통령의 자살 때문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미지 확대
서울시장 출마 선언하는 김문수
서울시장 출마 선언하는 김문수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가 11일 오후 서울 여의도 자유한국당사에서 서울시장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김 전 지사는 이날 출마선언에서 수도 이전 개헌 저지, 한미연합사령부 서울 유지, 미세먼지 고통 30% 저감, 대학가 첨단지식산업 특구 개발, 대중교통요금 상한제 도입 등 1차 공약을 발표했다. 2018.4.11/뉴스1
김 후보는 이날 MBC TV와 라디오로 방송된 정강·정책 방송연설에서 현 정부의 정치보복을 주장하며 이같이 밝혔다.

김 후보는 또 “박근혜 전 대통령이 정말 징역 24년을 받을 만큼 큰 잘못을 했나”라고 반문하면서 “우리 모두 솔직해지자. 이것이 정치보복이 아니면 무엇이겠나”라고 덧붙였다.

그는 “두 전직 대통령에게 씌운 혐의가 서른 가지가 넘는다. 정말 해도 너무한다”며 “먼지털기식 표적수사와 피의사실 공표에 법치주의 훼손, 여론재판을 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의 최측근인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지난 대선 때 대규모 댓글공작에 연루됐다고 한다”며 “지금까지 드러난 것만 봐도 엄청난 국기 문란 사건”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경찰은 스스로 범인들과 밀접한 관계라고 인정한 김 의원을 조사조차 하지 않고 사건을 덮으려고 했다”며 “김 의원이 댓글조작 범인들과 주고받은 문자 내용과 금융거래 내역을 즉각 공개해야 하고, 특검과 국정조사를 즉각 실시해야 한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