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라커룸 들어간 선수들 나와” 하프타임에 PK 찍은 주심

“라커룸 들어간 선수들 나와” 하프타임에 PK 찍은 주심

임병선 기자
입력 2018-04-17 10:47
업데이트 2018-04-17 10:47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하프타임이라 선수들은 라커룸에 들어갔는데 주심이 불러내 페널티킥을 준비하라고 지시했다.

농담이 아니다. 16일(현지시간) 독일 마인츠의 오펠 아레나에서 열린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마인츠와 프라이부르크의 30라운드 도중 벌어진 일이다. 귀도 윙크만 주심은 마인츠 다니엘 브로신스키의 크로스가 굴절됐을 때 처음에는 핸드볼 파울이 있었다는 마인츠 선수들의 항의를 일축했다. 하지만 비디오판독(VAR)을 하는 게 좋겠다는 무선 교신을 받고서야 그라운드 반대쪽으로 달려가 모니터로 판독 영상을 돌려봤다. 그가 프라이부르크 센터백 마르크-올리버 켐프의 손에 맞은 뒤 골키퍼 알렉산데르 슈볼로우의 선방에 막힌 것으로 확인하고 페널티킥을 선언했을 때는 이미 두 팀 선수들이 모두 라커룸에 들어간 뒤였다.

주심은 프라이부르크 선수는 전원, 마인츠 선수는 몇몇만 그라운드에 다시 나오라고 지시했다. 이러느라 6분이 소요됐다. 강등권 탈출 경쟁을 벌이는 두 팀의 대결이라 예민해질 수밖에 없었는데 마인츠 미드필더 파블로 드 블라시스가 페널티킥을 성공해 1-0으로 앞서갔고, 윙크만 주심은 다시 하프타임을 선언했다.

페널티킥 판정과 관계 없이 월요일 밤 경기 일정이 잡힌 데 대한 홈 팀 서포터들의 시위로 두루마리 휴지가 골문에 흰눈처럼 쏟아지는 바람에 이를 치우느라 후반전 시작도 지연됐다. 이래저래 어수선한 한 판이었다.

드 블라시스는 후반 33분 두 번째 골까지 넣어 2-0 승리를 사실상 확정했다. 마인츠는 승점 30으로 프라이부르크와 동률이 되며 골 득실에서 앞서 자동 강등되는 17위 함부르크와의 승점 간격을 8로 벌렸다. 대신 프라이부르크는 16위를 차지하며 강등 플레이오프를 벌일 처지가 됐다.

유럽축구 전문 기고가인 앤드 브라셀은 BBC 라디오5에 “기술적 문제가 아니라 운영의 묘를 살리지 못했다. 왜 심판들이 의사결정 과정에 함께 하지 못했는지 이해할 수가 없다. 하프타임에 매점을 들른 관중은 0-0으로 후반전이 시작되는줄 알았을 것”이라고 혀를 찼다.

임병선 선임기자 bsnim@seoul.co.kr
귀도 윙크만 주심이 16일(현지시간) 하프타임에 라커룸에 들어갔던 선수들을 다시 그라운드로 불러내 페?티킥을 준비하라고 신호를 보내고 있다. 마인츠 AFP 연합뉴스
귀도 윙크만 주심이 16일(현지시간) 하프타임에 라커룸에 들어갔던 선수들을 다시 그라운드로 불러내 페?티킥을 준비하라고 신호를 보내고 있다.
마인츠 AFP 연합뉴스
하프타임 페널티킥 판정과 관계 없이 월요일 밤 경기가 치러진다는 데 대한 항의의 표시로 두루마리 휴지가 원정 팀인 프라이부르크 골문에 투척됐다. 마인츠 EPA 연합뉴스
하프타임 페널티킥 판정과 관계 없이 월요일 밤 경기가 치러진다는 데 대한 항의의 표시로 두루마리 휴지가 원정 팀인 프라이부르크 골문에 투척됐다.
마인츠 EPA 연합뉴스

많이 본 뉴스

  • 4.10 총선
저출생 왜 점점 심해질까?
저출생 문제가 시간이 갈수록 심화하고 있습니다. ‘인구 소멸’이라는 우려까지 나옵니다. 저출생이 심화하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자녀 양육 경제적 부담과 지원 부족
취업·고용 불안정 등 소득 불안
집값 등 과도한 주거 비용
출산·육아 등 여성의 경력단절
기타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