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안철수 “드루킹 문제, 김경수가 문 대통령에게도 알렸을 것”

안철수 “드루킹 문제, 김경수가 문 대통령에게도 알렸을 것”

입력 2018-04-16 15:21
업데이트 2018-04-16 15:21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안철수 바른미래당 서울시장 예비후보는 16일 친여 성향의 댓글 조작 의혹을 받은 블로거 ‘드루킹’(필명) 사건에 대해 “더불어민주당 김경수 의원이 당시 문재인 후보에게 알리지 않았을까 하는 게 합리적 의심”이라고 말했다.
댓글 조작 의혹 현장 찾은 안철수
댓글 조작 의혹 현장 찾은 안철수 바른미래당 안철수 서울시장 예비후보가 15일 오전 경기도 파주시 문발동의 한 출판사에서 기자회견문을 낭독하고 있다. 파주출판단지 안에 위치한 이곳은 더불어민주당 당원 댓글조작 사건 현장으로 사용됐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연합뉴스
안 위원장은 “도대체 어떤 역할을 했길래 그런 큰 요구를 했는가. 자원봉사자가 오사카 총영사 자리를 요구할 수 있을까에 대한 의심을 많은 국민이 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의 최측근으로 통하는 김경수 의원의 연루설을 넘어 대선 경선과 본선 과정에서 문 대통령도 보고받았을 것이라는 의혹을 제기한 것이다.

안 위원장은 문 대통령이 후보 시절 인지했다고 보느냐는 질문에는 “청와대가 밝혀야 한다”면서도 “이는 민주주의의 근간을 훼손하는 심각한 범죄로서 같은 행위로 전 정권도 처벌을 받았다”고 지적했다.

안 위원장은 “김 의원은 ‘(드루킹이) 오사카 총영사를 요구하길래 거절했더니 앙심을 품었다’고 했는데 그 말을 믿을 수 있느냐”면서 “마치 알에서 사람이 나왔다는 신화 같다”고 비판했다.

안 위원장은 또 “문자만 일방적으로 받은 사람으로부터 만나자는 요청에 여러 번 만났다는 것도 납득이 안된다”면서 “국회는 신속하게 특별검사와 국정조사 등 신속하게 취할 수 있는 조치를 모두 시작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