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마포 요양원 인질극, 인명피해 없이 끝…요구 조건은?

마포 요양원 인질극, 인명피해 없이 끝…요구 조건은?

입력 2018-04-16 14:14
업데이트 2018-04-16 14:14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60대 노숙인이 16일 서울 마포 한 요양원에 침입, 흉기를 들고 인질극을 벌이다 경찰에 붙잡혔다.
마포 요양원 인질극 벌인 피의자
마포 요양원 인질극 벌인 피의자 서울 마포구 한 요양원에서 16일 노숙인 대책 마련과 국무총리 면담을 요구하며 인질극을 벌인 신모(62)씨가 검거돼 이송되고 있다. 2018.4.16
뉴스1
서울 마포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24분쯤 마포구의 한 건물 7층 요양원 사무실에 신모(62)씨가 흉기를 들고 침입했다.

신씨는 사무실 문을 걸어 잠그고 “노숙인 대책을 마련하라”면서 국무총리 면담을 요구했다.

또 일부 국회의원실로도 전화를 걸어 불만을 털어놓기도 했다고 경찰은 전했다.

당시 사무실 안에는 여직원 2명이 있었지만 다행이 이들이 별도의 내실에 들어가 문을 잠그고 대피해 별다른 피해를 입지 않았다.

경찰은 서울지방경찰청 위기협상팀을 출동시켜 신씨와 협상하다가 경찰특공대를 투입, 오후 1시 10분쯤 그를 검거해 긴급체포했다.

체포된 신씨는 “왜 그랬느냐” 등 취재진의 질문에 입을 열지 않았다.

신씨는 한때 이 건물 다른 층에 있는 고시원에 거주했으며 노숙을 한 경력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마포경찰서로 압송될 때 범행 동기를 묻는 취재진의 거듭된 질문에 “국민을 위해서…”라고 답했다.

경찰은 감금 등의 혐의를 적용할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는 “갇혀 있었던 여직원들과 신씨 사이에 어떤 대화가 오갔는지에 따라 적용 혐의가 달라질 수 있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