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심상정 “갑질도 유전...조씨 3세들 대한항공 경영 손 떼야”

심상정 “갑질도 유전...조씨 3세들 대한항공 경영 손 떼야”

박성국 기자
박성국 기자
입력 2018-04-15 12:20
업데이트 2018-04-15 12:20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심상정 정의당 전 대표가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의 자녀들을 강도 높게 비판했다.
한진그룹의 3세들
한진그룹의 3세들 왼쪽부터 조현아(44) 칼호텔 네트워크 사장, 조원태(43) 대한항공 사장, 조현민(35) 대한항공 전무. 연합뉴스·MBC 캡처
심 전 대표는 14일 페이스북에 “갑질도 유전인가 봅니다”라며 끊이지 않는 조 회장 일가의 ‘갑질횡포’를 언급했다. 그는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의 ‘땅콩회항’에 이어 이번에는 조현민 전무의 ‘물벼락 투척’입니다. 이들의 안하무인격 행동에 국민 모두가 분노하고 있습니다”라고 지적했다.

심 전 대표는 이어 “조씨 일가 3세들은 국적기 대한항공을 경영할 자격도 능력도 없음이 명백해졌습니다. 아니 번갈아가며 국제적으로 기업이미지 실추에 앞장 선 이들에게 경영을 맡겨두면 대한항공 망합니다”라면서 “조씨 3세들은 대한항공 경영에서 손 뗄 것을 엄중히 촉구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정부와 국회가 대책을 세워야 할 것입니다”라고 강조했다.

이들의 갑질 횡포는 ‘개인적 일탈이 아니다’라고 진단한 심 전 대표는 “경영능력의 검증 없이 단지 핏줄이라는 이유로 경영권을 움켜쥔 세습경영이야말로 우리 경제의 최대 리스크가 되고 있습니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조현민 전무는 지난달 대한항공의 광고를 대행하는 업체와의 회의에서 대행사 광고팀장에게 소리를 지르고 물이 담긴 컵을 던진 사실이 알려져 논란에 휩싸였다. 또 조 전무에게 당했다는 추가 피해 폭로도 이어지고 있고, 조 전무의 욕설과 고성 등 폭엄이 담긴 음성파일도 공개돼 사회적 공분을 사고 있다.

박성국 기자 psk@seoul.co.kr

많이 본 뉴스

의료공백 해법, 지금 선택은?
심각한 의료공백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의대 증원을 강행하는 정부와 정책 백지화를 요구하는 의료계가 ‘강대강’으로 맞서고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사회적 협의체를 만들어 대화를 시작한다
의대 정원 증원을 유예하고 대화한다
정부가 전공의 처벌 절차부터 중단한다
의료계가 사직을 유예하고 대화에 나선다
광고삭제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