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페이지

현직 소방관, SNS에 상습적으로 여성혐오 발언…감찰 조사

현직 소방관, SNS에 상습적으로 여성혐오 발언…감찰 조사

입력 2018-04-14 23:02
업데이트 2018-04-14 23:02
  • 글씨 크기 조절
  • 프린트
  • 공유하기
  • 댓글
    14
수도권에 근무하는 한 현직 소방관이 SNS에서 상습적으로 여성혐오 발언을 한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되고 있다.
SNS에 여성혐오 또는 비하 발언을 일삼은 소방관
SNS에 여성혐오 또는 비하 발언을 일삼은 소방관
14일 소방당국 등에 따르면 경기도 동두천소방서 소속 A(26) 소방사가 자신의 SNS에서 여러 차례에 걸쳐 여성 비하 또는 혐오 발언을 일삼아 감찰 조사 중이다.

해당 글은 데이트 폭력으로 살해당한 여성을 모욕하거나 일상에서 마주친 여성을 비하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그는 “여자들이 요즘 남자들한테 살해당하는 이유가 점점 늘어났더라니...이렇게 나대다가 죽는 거였나^^ ㅋㅋㅋㅋ 오늘도 한명 죽었던데 남자한테 두들겨져서ㅋㅋ 기사나 봐야지~ ㅋㅋㅋㅋㅋㅋ”라는 글을 올렸다.

또 여성을 가리켜 ‘피XX‘라고 비하하기도 했다. 그는 “피XX니까 피XX라고 하죠~ㅋㅋㅋㅋㅋ”, “XX 때 냄새 좀 풍기지 마세요. 특히 여름에는 좀 씻고 다닙시다.. 전철 여름에 타고 앉아 있는데 피XX들 앞에 서 있으면 냄새가 아주~ 으.. ㅎㅎ”라는 글을 올리기도 했다.

현재 해당 SNS 계정은 삭제된 상태다. 그러나 일부 글이 캡처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확산되며 분노를 일으키고 있다.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국민권익위원회 산하 인터넷 사이트인 ‘청렴신문고’에 A 소방사를 신고했다는 ‘인증 글’이 올라오기도 했다.

A 소방사는 소방직에 입문한 지 약 2년 정도 된 것으로 알려졌다.

소방당국은 A 소방사에 대한 감찰 조사를 마치는 대로 징계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많이 본 뉴스

국민연금 개혁 당신의 선택은?
국민연금 개혁 논의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산하 공론화위원회는 현재의 보험료율(9%), 소득대체율(40%)을 개선하는 2가지 안을 냈는데요. 당신의 생각은?
보험료율 13%, 소득대체율 50%로 각각 인상(소득보장안)
보험료율 12%로 인상, 소득대체율 40%로 유지(재정안정안)
광고삭제
위로